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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시나리오연구소] 끝판왕 시나리오특강 모집 안내
한국시나리오연구소 | 09-10 | 조회수 5291

시나리오강좌의 끝판왕이 나타났다!

 

시나리오 강의 10년 이상 경력의 최고 수준의 강의!

 

1회분 등록으로 3강좌를 몽땅 들을 수 있는 가성비 최고의 강의!

 

시나리오, 웹툰, 웹소설, 드라마 작가를 지망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들어야 할 필수의 강의!

 

 

3인의 강사 정대성, 하원준, 김문성은 현역 시나리오 작가, 감독으로 개봉작이 적어도 5편 이상이고, 강의 경력 또한 10년 이상 된 시나리오 강좌의 베테랑들입니다.

 

세 강사는 기존의 시나리오 강좌의 난립에 따른 작가지망생 여러분들의 혼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대학식 커리큘럼과 파격적인 강의료로 시나리오 강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뭉쳤습니다.

 

세 강사는 이번의 강의를 위해 각자의 강의 경험을 토대로 커리큘럼을 조정하여, 강의가 겹치지 않도록 각각의 강의 포인트를 잡았습니다.

 

강사 정대성은 클라이막스를 중심으로 작품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빠르고 명확하게 써낼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강사 하원준은 구조를 중심으로 창작 작업에 디자인개념을 도입하여 새롭고도 지구력 강한 글쓰기를 제시합니다.

강사 김문성은 캐릭터 중심의 글쓰기를 통해 이야기에 생동감을 불러일으키도록 할 것입니다.

 

단연코 이 이상의 강의는 없습니다!

 

영화 시나리오는 물론 드라마, 웹툰, 웹소설 등 영상컨텐츠 모든 분야에 걸맞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시나리오 강좌입니다.

1회의 등록금으로 충무로 최고의 베테랑 강사 3의 알토란 같은 실전강의를 모두 들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마십시오.

 

* 40명 정원 선착순 모집!

 

끝판왕 시나리오 강좌 세부사항-------------------------------------------------

 

 

클라이막스 연구반

 

강사 : 정대성

 

클라이막스는 플롯의 정점이고, 주제와 메시지가 드러나는 곳이며 캐릭터의 본질이 분출하는 곳입니다. 시나리오뿐만 아니라 드라마, 소설, 희곡 등 모든 스토리에서 반드시 존재하는 것이 클라이막스입니다. 대본을 빨리, 더 완성도 있게 쓰는 지름길입니다. 단언컨대, 스토리는 클라이막스를 결정하는 데서부터 출발합니다.

1

클라이막스 컨셉

2

클라이막스 배치

3

원 씬 원 클라이막스

4

클라이막스 캐릭터

5

클라이막스 플롯

6

클라이막스 메인& 서브

7

클라이막스 연동성

8

클라이막스 브리지 & 파이널

9

클라이막스 버라이어티

10

클라이막스 시추에이션

11

클라이막스 테마 & 메시지

12

클라이막스 다이얼로그

13

클라이막스 톤 앤 매너

14

클라이막스 테크닉

15

클라이막스 옵션

16

클라이막스 디테일

 

 

구조 연구반

 

강사 : 하원준

 

시나리오 구조(structure)의 핵심은 논리입니다. 플롯은 주인공이 겪는 극적 사건을 논리적으로 배열, 배치하여 당위성을 확보하고, 그 안에 특별한 정서를 담아내기 위한 구조 설계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좋은 시나리오를 쓰기 위해서는 절대 소홀하게 다룰 수 없는 가장 중요한 핵심요소입니다. <구조 연구>에서는 시나리오의 구조의 요소와 원칙과 원리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장르 별 대표작들의 구조를 연구합니다.

 

수업 커리큘럼

1

구조 설계를 위한 용어들

2

구조의 위치와 정치학

3

구조 결정과 영화 장르의 상관관계

4

구조를 위한 주도적 아이디어

5

구조의 도발적 사건 설계

6

캐릭터를 위한 구조 패턴

7

비트와 스토리아웃라인, 스토리라인

8

장 설계

9

장면 설계

10

구성의 DNA 요소들

11

장르별 구조 연구-휴먼드라마,코미디

12

장르별 구조 연구-범죄,버디

13

장르별 구조 연구-공포,에로

14

장르별 구조 연구-로맨틱코미디,멜로

15

장르별 구조 연구-재난,전쟁

16

장르별 구조 연구-역사,판타지. 수료식

 

캐릭터 연구반

 

강사 : 김문성

 

캐릭터(character)는 단순한 등장인물이 아닙니다. 이야기의 시작이자, 중심이며, 끝입니다. 한마디로 말해 스토리의 모든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는 반복되지만 캐릭터는 늘 새로워야 합니다. 작가의 임무도 이야기 구성보다 캐릭터 개발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캐릭터에 대한 정의, 캐릭터 만들기, AD 250x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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