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21
검색끝판왕 시나리오특강 2기 모집
한국시나리오연구소(http://cafe.daum.net/koreascenario)
올인원(All in One)! 시나리오에 대한 모든 것을 한 번에 마스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구조, 캐릭터, 클라이막스, 기획
작품에 꼭 필요한 4대 요소를 강의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강사들이 최고 수준의 커리큘럼으로 지도합니다.
모든 스토리텔링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구조와 캐릭터, 클라이막스, 기획에 대한 공부를 단 16회 만에 마스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마십시오. 매주 토요일 하루만 투자한다면, 4개월 후 당신은 시나리오 초보자에서 시나리오 전문가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등단의 꿈! 당신도 될 수 있다
고정운 (‘미스트리스’, ‘시간이탈자’) 엄성민 (‘국가부도의 날’ 2018개봉) 고윤희 (‘최고의 결혼’, ‘연애의 목적’ 2003년 영진위 공모전 당선) 외 40여명 ---정대성반 출신작가
채수응 (‘버디’ 제 75회 베니스 영화제 베스트 VR 익스피리언스상 2018년) 이태훈 (‘판문점 에어컨’ 2018 독립예술영화 단편 제작지원사업 당선) 정재한 (2018 ‘미남당사건수첩’ 소설출간. 영화드라마 판권 판매) 외 20여명 ---김문성반 출신작가
이윤성 (‘간신’ 2014년 극장 상영작 각본) 최슬기 (‘수호자’ 2012년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2016년 ‘고키리뎐’ 최우수상) 김현정 (‘나만 없는 집’ 2017년 미쟝센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외 20여명 ---하원준반 출신작가
윤현호 (‘나는 아빠다’, ‘변호인’, ‘공조’, ‘리멤버’ 무법변호사) 한가람 (‘장례난민’ 미장센최우수, ‘아워바디’ SIFF본선, BIFF올해의 배우상) 김도영 (‘자유연기’ 미장센 최우수, ‘82년생김지영’ 제작중) 외 20여명 ---백승재반 출신작가
*등단작가와 수강후기는 한국시나리오연구소(http://cafe.daum.net/koreascenario) 카페를 참고해주세요.
“진정한 영화발전은 수준 높은 시나리오 개발과 능력 있는 시나리오작가 양성에 있다”
한국영화의 한 단계 더 높은 도약을 위한 한국시나리오연구소의 야심찬 기획!
일반교육원에서 구조와 캐릭터, 클라이막스, 기획에 관한 교육을 제대로 받기 위해선 최소 2년이 걸리고, 비용 또한 수백만 원이 들어갑니다. 한국시나리오연구소는 보다 많은 작가지망생 여러분들께 정확한 시나리오 작법을 익힐 수 있도록 파격적인 가격과 획기적인 커리큘럼의 시나리오 특강을 개설하였습니다.
비교불허! 이 이상의 시나리오강좌는 없습니다. 영화, 드라마, 웹툰, 웹소설 작가지망생은 반드시 들어야 할 필수의 강의!
끝판왕 시나리오 특강 세부사항 ------------------------------------------
구조 연구반 (16회)
강사 : 하원준
<두사부일체> 각색 <그녀를 모르면 간첩> 기획 각본 <렛 미 아웃> 각색 <뜨거운 안녕> 각색 <들개들> 각본 연출 <아이 캔 스피크> 각색 <흑산도> 각본 연출 (개봉 대기)
서울예술대학교 영화과 영화제작워크숍 지도교수 추계예술대학교 영상시나리오학과 겸임교수 영상작가교육원 강사 (현)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스토리텔링 지도교수 2015년 영진위 기획개발지원사업 심사 (현) 한국시나리오연구소 책임연구원
“시나리오 구조(structure)의 핵심은 논리입니다. 플롯은 주인공이 겪는 극적 사건을 논리적으로 배열, 배치하여 당위성을 확보하고, 그 안에 특별한 정서를 담아내기 위한 구조 설계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좋은 시나리오를 쓰기 위해서는 절대 소홀하게 다룰 수 없는 가장 중요한 핵심요소입니다. <구조 연구>에서는 시나리오의 구조의 요소와 원칙과 원리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장르별 대표작들의 구조를 연구합니다.”
영화인 리크루트 다른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