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오!재미동 영화이론 강좌 <영화구경꾼들 - AI와 딥페이크 : 미래의 영화와 영화의 미래 사이>
충무로영상센터 오!재미동 | 10-14 | 조회수 160
교육내용
 

영화의 역사는 곧 기술의 역사이기도 합니다. 움직이는 사진이 사람들을 놀라게 한 후 목소리가 나오면서 영화언어는 새로운 시대를 맞았습니다. 좌우로 넓어진 16:9의 화면비는 사람들이 극장에 와야 할 이유를 제공했고, CG는 사람들의 상상력을 구체적인 이미지로 바꾸어 주었습니다. 3D는 침체기였던 극장가에 짧은 활기를 불어넣기도 했지요.
OTT의 등장으로 영화산업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는 지금, 새로운 기술이 스크린에 침투 중입니다. 다름아닌 AI와 딥페이크 기술입니다. 이미 AI 영화제가 만들어질 만큼 AI는 영상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완성된 영화가 아니라도 많은 부분에서 사용되고 있는 기술이죠. 딥페이크는 이제 우리가 구분하기 힘든 영역까지 도달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AI와 딥페이크가 영화를 어디로 데려가고 있는지, 두 기술을 중심으로 영화산업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지 살펴보려 합니다.


  
 

▼ 교육 내용

 

1. 기술로 살펴보는 영화사
2. AI 영화는 미래의 영화가 될 수 있을까 : AI 영화의 현황과 한계
3. 딥페이크, 빛과 그림자 : 영화 속 트릭에 대해


▼ 강사소개

 

송경원 씨네21 편집장

 

영화주간지 ‘씨네21’의 편집장이자 영화평론가다.
2009년 ‘씨네21 영화평론상’을 수상하며 영화평론가로 데뷔했고 2012년 동국대 영상대학원 영화이론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한국영화평론가협회 총무간사로 활동했으며 2011년부터 부산일보 영화상, 부천국제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 서울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PISAF 단편애니메이션 부문 예심 심사위원 등 여러 영화제의 심사위원을 맡았다.

 

 

▼ 수강안내

 

⦁ 교육 일시 : 2024년 10월 22일 (화) 19:30~22:00 (1회, 2시간 30분)
⦁ 교육신청일 : 10월 14일 (월) 11시부터 선착순 접수
    ※수강료 입금 안내 문자를 받은 후 입금해주세요.
⦁ 교육장소 : 오!재미동 극장
⦁ 인원 : 16명
⦁ 수강료 : 10,000원


수강신청 하러 가기

영화인 리크루트 다른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