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21
검색범죄 심리 미드 ‘크리미널 마인드’ 리메이크 한국판
시놉시스 공모전 12월 31일까지 접수 기간 연장!
‘아이리스’ 제작진의 초특급 프로젝트 ‘크리미널 마인드’
한국판 시놉시스 공모전 2016년 12월 31일까지 접수 기간 연장!
수상작엔 상금(총 3,000만원)과 작가 기회 제공!
[아이리스]시리즈의 제작사 ‘태원엔터테인먼트’가 판권사 ABC 스튜디오, 디즈니 미디어 디스트리뷰션(이하 DMD)과 손잡고 최초로 리메이크하는 한국판 ‘크리미널 마인드’가 한국판 시놉시스 공모전 기간을 2016년 12월 31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현재 많은 참가자들의 시놉시스 공모와 문의로 인해 접수 기간을 12월 31일까지 연장하기로 하였으며 기존의 공모전 마감일보다 한 달 이상 연장된 셈이다.
범죄자의 입장에서 사건을 해결하는 프로파일러들의 활약상을 그린 미국 드라마 ‘크리미널 마인드’는 2005년 미국 CBS에서 방영된 이래 올해 전파를 타고 있는 시즌 12편까지 회당 평균 약 1천 3백만 명의 시청자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초장수 인기 미드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태원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www.taew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내 리메이크 드라마 중에 최초로 시도되는 이번 시놉시스 공모전은 총 3명을 선발해 수상 혜택을 제공한다. 공모전에서 당선된 3명은 각 1,000만원의 상금과 한국판 드라마 ‘크리미널 마인드’의 보조 작가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태원엔터테인먼트’는 최초 마이클 잭슨 내한공연을 비롯해 <인정사정 볼 것 없다>, <인천상륙작전> 등 40여 편의 작품을 제작했으며 <반지의 제왕>시리즈와 <킬빌> 등 800여 편의 외화를 수입, [아이리스]시리즈, [아테나] 등 다수의 드라마를 성공시킨 제작사. 그 동안 세계 각국에서 ‘크리미널 마인드’의 판권에 관심을 보였지만, ‘태원엔터테인먼트’가 최초로 미국 본사와 계약을 성사시켰다.
리메이크 소식만으로도 국내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판 시놉시스 공모전으로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만든 ‘크리미널 마인드’는 2017년 봄 촬영에 시작하여, 사전 제작을 통해 가을 KBS에서 방영 예정이다.
영화인 리크루트 다른 글
- [레드아이스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배급/유통 경력 사원 모집
- [로카] <영화 비즈니스 취업 준비 과정 40기 in 성수> 2025년 첫 강의 오픈!
- 디즈니스튜디오/디즈니+ 연간 마케팅사 [프리엠컴퍼니] 경력 기획자를 모집합니다.
- [미디액트 강좌] 4일동안 가능한 극영화 만들기 - 1/18(토) 개강!
- [미디액트 강좌]영만만 -영화 한 편 '만약에..?'를 거쳐 만화로 출판하기 - 1/18(토) 개강!
- [미디액트 강좌]도전! 이틀 촬영 기초 워크숍 - 1/4(토) 개강!
- [미디액트 강좌][기획] 프리부터 포스트 프로덕션까지 - 프로듀서의 모든 것 -12/16(월) 개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