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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이론:VR영화 연출과 기술
8월 7일(수)|19:00~22:00(3시간*1회) 특강 | 강사 김경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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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
‘극장용 영화’라는 표현을 쓰는 시대가 되었다.
영화는 당연히 극장에서 보기 위한 것인데도 말이다.
‘미국식 햄버거’, ‘이탈리아식 피자’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는 것과 같은 의미일까?
극장 외에도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상영 매체의 종류가 많아졌다.
단순히 영화 한편을 극장에서 보고 모바일에서도 본다는 의미가 아니라
필름메이커들에게는 그 상영 매체를 위한 스토리텔링 방식을 각각 다르게 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같은 스토리라도 극장용 영화와 모바일용 웹드라마, 넷플릭스용 영화 등의 시나리오 구성이 다르고
연출 스타일이 달라야 한다는 의미이다. 게다가 VR은 HMD를 뒤집어 쓰고 두 눈을 가린 채 감상을
해야 하는 데, 과연 30분, 60분 나아가 일반 영화처럼 120분을 버틸 수 있을까?
‘만약 내일부터 VR영화를 만들어야 한다면?’
영화 관련 제작 경험이 있거나 영상 기술에 관심이 있는 분들 중 VR영화에 도전하려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강의는 이렇게 진행돼요
먼저 왜 상영 매체(극장, 웹/모바일, OTT, VR HMD등)에 따라서 영화의 몰입감을 위해 스토리텔링이 영향을 받는지에 대해 살펴보고,VR영화 연출을 위한 스토리텔링 방식 및 경험으로 도출한 필요한 기술에 대해 강의합니다.
커리큘럼
회 | 목표 | 주요개념 | 학습내용 | 필요장비 및 교재 |
1회차 |
VR영화 연출을 위한 VR영상 기술들을 이해한다. |
상영매체
VR
shot |
1. 다양한 영화 상영 매체의 이해 - 극장, 웹/모바일, OTT, VR HMD 등
2. 상영 매체별 영화 스토리텔링의 특징과 차이
3. VR영화의 스토리텔링
4. VR영화의 기술적 특징 -HMD와 실제감, 360도와 블로킹, 180도와 풀샷, 스티칭과 후반작업 등 | 컴퓨터, VR HMD, VR 카메라, 삼각대 (강사 준비)
|
영상미디어센터 미디액트
www.mediact.org 02-3141-6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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