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21
검색지역 : 전국
경력 : 신입 / 경력 / 무관
모집인원 : 20명
상세요강 :
한국시나리오연구소 끝판왕6기 전문반 수강생모집
영화, 드라마, 웹소설, 미니시리즈
작법에 관한 모든 고민을 완벽하게 끝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한국시나리오연구소는 연륜은 짧지만 작가가 되기 위한 가장 체계적이고 공신력 높은 작가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다수의 영상화된 작품을 보유하고, 오랜 강의 경험을 가졌으면서 무엇보다 예비작가들에 대한 애정이 높은 강사들이 포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아무리 급해도 서둘러 갈 수 없는 것이 작가의 길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작품 쓰기에 꼭 필요한 작법을 배우고, 배운 것을 글로 쓴 뒤, 그것이 맞는지 피드백을 통해 확인받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빠른 방법이라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재밌는 콘텐츠개발과 위대한 작가양성’의 기치를 내걸고 출발한 한국시나리오연구소 끝판왕 강좌는 강의, 쓰기, 피드백의 삼위일체식 강의로 타 교육기관과는 차원이 다른 체계적인 강의입니다.
글쓰기의 가장 기초부터, 작법의 양대축인 구조와 캐릭터, 공모전 대비 등 작가로 입봉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가장 정확히, 그리고 실전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영화, 드라마, 웹소설, 미니시리즈 작가지망생이 꼭 알아야 할 알짜강의!
돌고 돌아 연구소! 타교육기관 이수자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강의!
감동의 수강후기로 증명되는 명강의!
*수강후기*
“제가 들어본 수업 중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처음으로 같은 강의를 한 번 더 듣고 싶다고 생각했을 정도로 좋았어요. 작법서나 작법 수업들이 플롯에 대해서는 많이 다루면서도 캐릭터가 어떠해야 하는지, 캐릭터와 플롯이 어떻게 결합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좀 막연하게 다뤄서 답답했는데 이 수업에서 만족스런 가이드를 얻었어요. https://cafe.naver.com/forscenario/127385
“작품은 작법 책과 좋은 영화를 열심히 공부하고 쓰는 것이 아니라, 소통과 실천 속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곳은 시나리오를 제대로 배우고, 직접 쓰고, 평가받고, 질문하고 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s://cafe.naver.com/forscenario/128215
“기존의 작법들만으로 시나리오를 쓸 땐 스토리가 산으로 가거나 밸런스가 흐트러져 어디를 고쳐야 할지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았고 마구잡이로 시나리오의 완성에만 목표를 두게 되었었는데, 이 강의를 듣고 나서는 무엇을 기준으로 중심을 잡아야 하고 무엇을 버리면서 스토리텔링을 해야 하는지 등 중요한 포인트를 알게 된 것 같아요. https://cafe.naver.com/forscenario/127947
*수강후기 전체 보기 : http://cafe.daum.net/koreascenario/lXwA
전문반(구조&캐릭터) 6기 수강생 모집
전문반(구조&캐릭터) (15회) -------------------------------------------------------------------------------강사 : 김문성
수상 :
영진위 공모전 당선 <아임파출맨>
작가협회 시나리오대상 <종이달>
작품 :
영화 <카라> 각색/ 영화 <천일동안> 각본/영화 <그림일기> 각본/영화 <조폭마누라1> 각본/영화 <이것이법이다> 각본/영화 <역전에산다> 각본/영화 <조폭마누라2> 원안 /김영하 소설 <오빠가돌아왔다> 각색/웹툰 <슈가대디> 스토리
강의 :
한국영화아카데미 스토리텔링 강사
영상작가교육원 ‘김문성 캐릭터반’ 강사
영진위 시나리오마켓 시나리오 공모 예심 및 본심 심사
영진위 기획개발 예심 및 본심 심사
영진위 시나리오 멘토링 멘토
강원대 시나리오랩 강사
영진위 씬원(#S1) 특강 강사
오펜(O’PEN) 캐릭터라이징 특강 강사
(현) 한국시나리오연구소 상임연구원
“구조는 단지 사건만을 쌓기 위한 기술이 아닙니다. 재미와 감동은 물론 메시지를 쌓아 올리는 방법론입니다. 페이지가 넘어갈수록 재미도, 의미도 흐트러져버리는 허술한 시나리오를 방지하기 위해선 구조가 탄탄해야 합니다.”
“캐릭터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이야기의 시작이자, 중심이며, 끝입니다. 한마디로 말해 스토리의 모든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는 반복될 수 있지만 캐릭터는 늘 새로워야 합니다. 이야기의 본질, 핵심을 캐릭터에서 찾음으로써 작품에 숨결을 불어넣고, 독창적 캐릭터로 만들어진 이야기는 집중력과 재미가 배가됩니다.”
1주 | 캐릭터의 원형을 찾아서 : 신화 속 영웅의 현대적 부활 |
2주 | 캐릭터의 변화가 이야기를 변화시킨다 : abc론 |
3주 | 구조 - 글쓰기에서 작품쓰기로 : 작품이 갖춰야 할 6원칙 |
4주 | 구조와 캐릭터의 상관관계 : 주인공의 3요소와 8단구성 |
5주 | 관계가 없다면 갈등도 없다 : 헤게모니의 인물관계 |
6주 | 구조 - 왜 나누어야 하는가 : 주제와 감동을 끌어오는 구성 |
7주 | 구조 - 중간점의 의미 : 터닝포인트에서 점프하기 |
8주 | 살아있는 캐릭터로 만드는 플롯 : 영화분석을 통한 실전연습 |
9주 | 심사위원과 투자자를 움직이는 재미난 아이템 - 아이템제출 |
10주 | 작품의 시작 - 주인공 서사와 8단구성 : 주인공 서사제출 |
11주 | 캐릭터 내면의 외면화를 통한 영상미의 극대화 - 3장시놉 제출 |
12주 | 발단의 성공은 캐릭터에 달려 있다 – 3장시놉 피드백 |
13주 | 위기에서 드러나는 캐릭터의 깊은 고뇌 – 10장 트리트 제출 |
14주 | 당선을 위한 소재, 컨셉, 주제, 구성, 캐릭터, 지문, 대사 점검 |
15주 | 재미와 감동은 어디에서 오는가? – 트리트 피드백 |
* 지원자격
- 한국시나리오연구소 기초반 수료자.
- 타교육기관 기초반 이상 수료자.
* 강의일정 및 수강료
- 모집마감 : 2020. 4. 10
- 개강 : 2020. 4. 11 (15회)
- 시간 : 매주 토요일 : 17:00~19:00
- 정원 : 20AD 250x250
영화인 리크루트 다른 글
- [든든] (공개강좌) 12월 영상산업 내 성폭력 예방교육 안내(12월 10일 화요일 진행)
- [레드아이스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배급/유통 경력 사원 모집
- [로카] <영화 비즈니스 취업 준비 과정 40기 in 성수> 2025년 첫 강의 오픈!
- 디즈니스튜디오/디즈니+ 연간 마케팅사 [프리엠컴퍼니] 경력 기획자를 모집합니다.
- [미디액트 강좌] 4일동안 가능한 극영화 만들기 - 1/18(토) 개강!
- [미디액트 강좌]영만만 -영화 한 편 '만약에..?'를 거쳐 만화로 출판하기 - 1/18(토) 개강!
- [미디액트 강좌]도전! 이틀 촬영 기초 워크숍 - 1/4(토) 개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