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21
검색
권투경기장 (1927)
72분 드라마
잭은 동네 장터에서 손님을 상대로 권투 시합을 벌여 돈을 벌어 먹고 사는 권투 선수다. 잭의 애인은 권투장 입구에서 표를 팔고 있는 넬리라는 아가씨이다.
두사람은 서로 결혼을 약속한 사이지만 어느날, 넬리 앞에 낯선 남자가 나타난다. 그 남자는 한 눈에 넬리에게 반하고 그녀 역시 그 낯선 남자에게 호감을 느낀다. 잭과 그 낯선 남자는 결국 장터 권투장에서 시합을 벌이는데 뜻밖에도 시합의 결과는 낯선 남자의 승리였다.
보통 1라운드에서 상대방을 쓰러눕힌다하여 '1라운드 잭'이란 별명을 갖고 있던 잭과 그의 일행은 몹시 당황하고. 넬리는 그 낯선 남자에게서 받은 명함을 통해 그가 호주 헤비급 챔피언, 밥 코르비라는 사실을 알게된다.
밥 코르비의 매니저는 잭의 실력에 감탄하여 만일 잭이 연습 시함에서 승리할 경우, 잭을 밥의 연습 파트너로 삼겠다고 말한다. 결국 잭은 연습 시합에서 승리를 거둬 밥의 연습 파트너가 되고 넬리와도 결혼을 하게 된다.
하지만 잭은 이제 자신의 아내가 된 넬리와 밥 사이가 심상치 않다는 것과 그녀가 늘 차고 있던 팔찌 역시 밥이 준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넬리는 잭에게 자신은 밥을 따라가겠다는 말을 남기고 떠나버린다. 조금씩 실력을 쌓아나가 결국 챔피언 자리를 놓고 밥과 한 판 승부를 벌이게 된 잭. 그러나 사랑하는 아내는 이미 밥에게로 떠난 상태였다.
드디어 시합 날, 그녀는 밥의 상대가 잭이라는 걸 모르는 채, 시합장을 찾는데....
줄거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