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21
검색
미스터 마구 (1997)
전체 관람가
90분
[미스터 마구]는 가깝게는 심형래, 멀게는 찰리 채플린의 연기로 우리에게 익숙한 전형적인 슬랩스틱 코미디물이다. 과장된 커다란 동작에서 비롯되는 웃음과 어느 누구도 죽거나 다치지 않을 정도의 코믹한 액션이 주된 재미를 이룬다.
근시 때문에 거의 앞을 볼 수 없는 흰머리의 백만장자 미스터 마구가 주인공. 악의 없고 낙천적인 성격의 미스터 마구는 항상 온갖 위험과 사고를 몰고 다니지만 정작 본인은 눈치채지 못하는 사이 늘 아슬아슬하게 비껴가는 행운을 누린다. 충실한 애완견 앵거스의 도움도 미스터 마구의 행운을 지키는 데 한몫한다. 어느 날 미스터 마구는 보석 도둑 루앤이 박물관에서 훔친 진기한 루비 큐리스탄을 우연히 손에 넣게 된다. 하지만 눈이 나쁜 미스터 마구는 루비를 정원에 던져 버리고, 보석이 그의 집 안에 있다는 걸 알게 된 보석도둑 일당의 공격을 받는다. 설상가상으로 그를 도둑으로 오인한 CIA, FBI의 추적을 받는다. 미스터 마구는 영문을 모른 채 엉뚱한 모험에 휘말리고, 애완견 앵거스와 조카 월도의 도움으로 결국 무사히 보석을 찾아 돌아온다.
[미스터 마구]는 40년대 말 5분 가량의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인기를 얻었던 시리즈물을 영화로 만든 작품. 홍콩에서 할리우드로 건너간 당계례 감독의 작품이다. 성룡이란 스타와 액션 연출에 힘입어 흥행에 성공했던 [홍번구] 외 전작들이 액션물인 데 비해 [미스터 마구]는 가족용 코미디에 더 초점을 맞췄다. [총알탄 사나이]에서 코믹연기에 일가견을 보여온 레슬리 닐슨이 미스터 마구로 분해 좌충우돌 웃음을 선사한다.
줄거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