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21
검색
배드 컴패니 (2002)
12세이상관람가
111분 액션, 코미디
제이크는 뉴저지 길거리에서 각종 암표를 팔고, 내기 체스로 돈을 벌며 생계를 잇는 낙천적인 청년이다. 평범한 삶을 살고 있는 제이크에게 CIA는 막중한 임무를 제의해 온다. 9일 후에 모종의 무기 거래가 있는데, 그것을 도와주면 거액의 돈을 주겠다는 것이다.
사실 제이크에게는 쌍둥이 형제 케빈이 있었다. 명석한 두뇌의 소유자이자 CIA의 일급 요원이던 케빈은 체코의 한 무기밀매상으로부터 핵무기를 사들일 예정이었으나, 테러조직에게 상해당한 것이다. 케빈이 죽어 작전이 수포로 돌아가게 생기자 CIA는 케빈의 쌍둥이 형제인 제이크를 수소문하여 케빈 대신 거래장소에 내보내기로 하고 9일동안 제이크를 집중 훈련 시킨다.
드디어 거래 당일. 무난히 케빈의 대역을 소화한 제이크가 핵무기를 들고 떠나려는 찰나, 주변 사태가 급변한다. 무기 밀매상 내부의 배신자가 테러 조직과 결탁, 두목에게 총부리를 겨눈 것이다. 현장에 투입되었던 제이크와 베테랑 요원 옥스는 가까스로 탈주에 성공하지만, 핵무기는 테러 조직에게 빼앗기고 만다. 죽을 고비를 넘긴 제이크는 옥스의 간절한 요청에도 불구하고 약속기간이 끝났다며 일에서 손을 떼려고 한다. 그러나, 핵무기의 바이오 암호를 풀기위해 제이크의 안구가 필요해진 테러조직이 그의 여자친구를 납치한다.
줄거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