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21 리뷰]
[리뷰] 모두 함께 살아남기를 고집하는 주인공에 코끝이 시큰 '극장판 살아남기 시리즈: 인체에서 살아남기‘
2022-08-10
글 : 이유채

<극장판 살아남기 시리즈: 인체에서 살아남기>는 <인체에서 살아남기>와 <심해에서 살아남기>를 한데 묶어 1, 2부 구성을 취한다. 전체 주인공은 소년 영웅 지오(김현지)로, <인체에서 살아남기>에는 그가 친구 피피(여민정)와 함께 의대생 케이 형(남도형)을 만나러 간 대학병원 연구소에서 생존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이 담겼다. 그곳에서 지오는 나노미터 크기로 줄어든 뒤 인간의 몸속으로 직접 들어가 치료하는 최첨단 의료 탐사선 히포크라테스호에 사로잡혀 겁도 없이 탑승한다. 지오를 말리려던 뇌 박사(황창영)가 동승한 찰나 시스템이 작동하는 바람에 작아진 히포크라테스호는 쿠키 바구니에 떨어진다. 때마침 허기진 피피가 쿠키를 모조리 입안에 털어넣으면서 졸지에 소녀의 몸속을 탐험하게 된 지오와 뇌 박사는 우연히 피피의 병을 발견한다. <심해에서 살아남기>는 해양학자 공 박사(김현욱)가 이끄는 심해 탐사에 참여했다가 곤경에 처한 지오와 피피의 탈출극이다. 여기에서의 최신식 탈것은 잠수정 암모나이트이며 케이 형과 뇌 박사가 다시 한번 이들을 돕는다.

영화는 단순하지만 긴장감 넘치는 모험 서사로 과학 상식을 쉽게 설명한 원작 만화 <살아남기 지오 시리즈>의 스토리텔링 방식을 충실하게 영상으로 구현한다. 식도를 타고 내려갔다가 뇌로 올라오는 히포크라테스호의 쾌속 코스와 바닷속으로 들어가는 암모나이트함의 느릿한 코스가 테마파크 어트랙션을 탔을 때 느낄 법한 재미를 준다. 즐기다 보면 저절로 신체 기관의 기능과 심해 생물의 이름이 외워져 배움의 보람을 안긴다. 무엇보다 살아남았음에도 번번이 타인을 구하기 위해 다시 위험천만한 상황으로 돌아가는 지오의 선택이 감동을 전한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