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STREAMING]
[OTT 추천작] 디즈니+ '안도르'
2022-10-07
글 : 오진우 (평론가)

디즈니+ / 감독 토비 헤인스, 수잔나 화이트, 벤자민 카론 / 출연 디에고 루나, 제네비브 오라일리, 스텔란 스카스가드, 아드리아 아르호나 / 플레이지수 ▶▶▶▶

여동생을 찾기 위해 카시안(디에고 루나)은 몰라나1 행성 프리옥스-몰라나 기업 구역의 어느 바를 찾아간다. 하지만 동생은 몇달 전 이곳을 떠났다. 그렇게 발길을 돌리려는 찰나 프리몰 직원 두명이 카시안에게 시비를 건다. 카시안은 이들을 제압하는 과정에서 살인을 저지른다. 이 살인사건을 심상치 않게 여긴 시릴 칸 경위는 수사망을 좁혀 카시안을 공개수배 선상에 올린다. 도망자 신세가 된 카시안. 이곳을 탈출시켜줄 사람은 자신이 훔친 제국의 NS-9 스타패스 장치의 구매자로 등장한 루텐 라엘(스텔란 스카스가드). 카시안은 그의 우주선을 타고 어딘가로 향한다. <안도르>는 반란 연합 정보국 대위이자 데드 스타 설계도 탈취 작전을 수행한 로그 원 특공대의 대장으로 활약했던 카시안 안도르를 주인공으로 한 <스타워즈> 스핀오프 드라마다. 총 12부작인 시리즈는 10월5일 3편의 에피소드가 우선 공개됐다. 시리즈는 <스타워즈 에피소드4: 새로운 희망>의 직전의 시간대를 다룬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의 5년 전 이야기를 그린다.

본 시리즈의 각본가였던 토니 길로이가 시리즈의 각본과 제작 총괄을 맡아 스파이 액션 장르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시리즈는 과거와 현재의 교차 편집을 통해 반복되는 카시안의 삶의 궤적을 따라가며 운명의 갈림길에 놓인 인물의 딜레마를 포착한다. 새로운 캐릭터와 기종들이 등장하며 스타워즈의 세계관을 확장시킬 <안도르>는 시즌2 제작을 확정지으며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