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부산국제영화제]
#BIFF 3호 [화보] 특별했던 부산의 바이브, ‘드림팰리스’ ‘한산: 용의 출현’ 무대인사 현장
2022-10-08
글 : 이우빈
사진 : 최성열
사진 : 백종헌
사진 : 박종덕 (객원기자)

10월7일 12시부터 영화의전당 야외무대에서는 부산국제영화제를 찾은 수많은 게스트들이 무대인사에 나섰다. 꽉 들어찬 야외무대의 관객을 마주한 게스트들은 영화제의 축제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며 흥분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무대인사 내내 게스트들의 들뜬 모습은 관객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었다. 화창한 날씨마저 완벽한 영화제의 하루였다.

첫 무대인사의 주인공은 <드림팰리스>의 가성문 감독과 김선영, 이윤지, 최민영 배우였다. 한국의 거주 문제를 무겁게 다루는 영화지만 오늘만큼은 배우들의 밝은 미소가 빛난다. 사진 촬영에 열렬히 반응해주는 관객들의 모습이 축제의 활기를 고스란히 전한다.

<한산: 용의 출현>이 올여름 극장가를 접수한 데 이어 영화의전당 야외무대도 휩쓸었다. 김한민 감독을 비롯해 변요한, 김성규, 옥택연, 박재민, 박훈, 윤진영, 이서준 배우가 자리를 빛냈다. 완전 정상화된 영화제답게 변요한 배우가 관객들의 코앞에서 인사를 나눴다.

“그냥 부산이 너무 좋다. 부산의 바이브가 내 심장과 똑같다”라며 부산에 대한 애정을 진담 반, 농담 반으로 건네는 변요한 배우.

적군의 기지를 오가며 첩보를 수집했던 임준영 역의 옥택연은 관객석으로 연신 하트를 날렸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