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
[LIST] 고아라가 말하는 요즘 빠져 있는 것들의 목록
2023-07-03
글 : 씨네21 취재팀

배우. 영화 <조선마술사> <귀공자>, 드라마 <응답하라 1994> <미스 함무라비> 출연

'LIST’는 매주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에게 취향과 영감의 원천 5가지를 물어 소개하는 지면입니다. 이름하여 그들이 요즘 빠져 있는 것들의 목록.

드라마 <그 해 우리는>

돌려보고 또 돌려보는 작품. 설거지할 때 틀어놓고 소리만 들어도 좋다. 작품의 톤 앤드 매너, 배우들의 연기, 대사 등 놓칠 게 없다.

다육식물 보보가오 키우기

그 어떤 똥손도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이다. 선인장류인데 이름이 너무 예뻐서 키우기 시작했다. 키운지 6개월 정도 됐는데 얼마나 잘 자라는지 너무 뿌듯하다. 일상적 공간에 선인장 하나만 두어도 풍경이 사뭇 달라 보인다.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시리즈

모든 마블 시리즈를 사랑하지만 가장 좋아하는 건 <닥터 스트레인지> 시리즈다. 예상할 수 없는 반전이나 스토리 구성이 좋다. 삶을 향한 의지가 굳건해진다.

영화 <레이니 데이 인 뉴욕>

단연코 티모시 샬라메! 몰입감 넘치는 배우의 연기와 잔잔하게 흘러가는 이야기, 상징적인 음악까지 마냥 보게 된다. 티모시 샬라메의 연기가 가히 최고이다.

아이브 <kitsch>

춤추기 안성맞춤인 노래. 곧 댄스 연습실에서 새롭게 수업도 들을 예정이다. 운동하거나 러닝할 때 들으면 마음이 고양돼 더 열심히 하게 된다. 그다음으로 많이 듣는 건 블랙핑크의 <Pink Venom>.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