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인터뷰] 상처는 <프랑켄슈타인>의 재해석, <가여운 것들> 배우 윌럼 더포
2024-03-07
글 : 임수연

<가여운 것들>은 갓난아이의 뇌를 이식받고 다시 태어난 벨라 백스터(에마 스톤)가 편견 없이 세상을 배워가는 여정을 담는다. 윌럼 더포가 연기한 과학자 갓윈 백스터는 죽기 직전의 벨라에게 새로운 삶을 선사한 조물주다. 동시에 자신도 실험의 대상체였던 과거를 암시하는 얼굴의 상처는 <프랑켄슈타인>의 재해석이다. 벨라가 능글맞고 방탕한 변호사 덩컨 웨더번(마크 러펄로)을 만나 집을 떠나기 전까지 갓윈은 벨라에게 세계의 전부이자 유일한 보호자로서 그만의 방식으로 사랑을 준다. 윌럼 더포는 갓윈 백스터가 “편견 없이 세상을 볼 수 있는 벨라만의 특별함”에 매혹되어 “스스로도 살아 있음”을 느끼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는 궁극적으로 일방적인 관계를 넘어 <가여운 것들> 속 독보적인 창조주와 피조물의 관계를 완성한다.

갓윈 백스터는 <비틀쥬스>부터 <스파이더맨> 시리즈까지 윌럼 더포가 분한 독특한 캐릭터 계보에 새롭게 추가될 만한 인물이다. “사회의 변두리에 있는 인물에게 끌린다”고 고백한 그는 “인간은 때때로 부정적이거나 아웃사이더로 인식되는 존재를 통해 배움을 얻는다”며 그가 연기해온 캐릭터를 아우르는 공통분모를 설명했다. “원래 알던 것보다 모르는 것을 탐구할 때가 더 재밌지 않나. 배우가 그 과정을 투명하게 담아낼 수 있다면 관객 역시 이를 체험할 수 있다. 그것이 바로 연기가 가진 아름다움이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