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나카타니 미키, “전 정말 한국영화 왕팬이에요”
2004-07-09

<역도산> 출연중인 일본 최고 여배우 나카타니 미키 인터뷰

"저는 정말 열렬한 한국영화 팬입니다. 이제는 일본영화가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앞서가는 한국영화의 눈부신 발전에 놀라고 있습니다. 시간 날 때마다 집에서 한국영화를 즐겨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한국감독, 배우와 함께 영화를 찍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너무 기쁩니다."

일본에서 활동한 전설적인 프로레슬러 역도산의 치열한 삶을 그리는 영화 <역도산>(싸이더스 제작)에서 역도산(설경구)과 사랑을 나누는 연인으로 출연하는 일본의 인기 여배우 나카타니 미키(28)는 자신을 한국영화 마니아라고 소개했다. 나카타니는 이 영화에서 요정 게이샤로 일하던 중 1940년 일제시대 조선에서 일본으로 건너와 스모 선수로 활동하던 역도산을 만나 연인 사이로 발전, 파란만장한 인생을 살다간 역도산의 평생의 안식처가 되었던 아내 아야로 나온다.

나카타니는 청순함과 기품을 간직한 채 남편 역도산을 위해 헌신하며 역도산의 분노와 아픔을 가슴 아프게 바라보고 보듬어주는 마음 넓은 아내 역할을 소화한다. 그녀는 지난 8일 일본 히로시마현 미노쿠노사토 산등성이를 깎아 만든 오픈세트에서 <역도산>의 일본 현지 로케이션을 끝냈다.

나카타니는 국내에는 이름이 덜 알려져 있지만 일본에서는 연기파 배우로 통하는 최정상급 연기자. <링> 시리즈와 <카오스>, <호텔 비너스> 등의 영화와 <한여름의 메리 크리스마스>, <사랑의 톱 레이디>, <아버지> 등의 텔레비전 드라마에 출연했다. 싱글을 포함해 20여장의 독집 앨범을 내며 가수로도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광고 모델로도 활동중이다.

"정말 좋은 캐릭터를 맡게 돼 기분 좋다"는 나카타니는 <역도산>의 메가폰을 잡은 송해성 감독의 전작 <파이란>뿐 아니라 주연배우 설경구가 출연한 <실미도>, <오아시스>, <박하사탕> 등을 모두 보았을 정도로 한국영화의 매력에 푹 빠져 있다고 털어놓는다. 그녀는 특히 <역도산>에서 남편과 아내로 서로 호흡을 맞추는 설경구와 특별한 인연을 맺고 있다. 지난 2001년 일본 NHK가 제작한 특집드라마 <성덕태자>에서 이미 설경구와 함께 연기한 경험을 갖고 있는 것.

그녀는 당시 "설경구의 연기에서 평생 잊을 수 없는 표정을 보았다"며 "정말 훌륭한 배우"라고 치켜세웠다. 또 이번에 역도산에 출연하기 위해 무려 23㎏을 불려 거구로 변신한 설경구를 보며 "개인적으로 날씬한 남자를 선호하지, 뚱뚱한 남자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 살찐 남자의 모습도 그렇게 나쁘지만은 않다는 느낌을 갖게 됐다"고 웃으며 말했다.

그녀는 일본의 국민적 영웅 역도산에 대해 어떻게 평가할까.

"역도산은 2차대전에서 패전, 패배주의에 빠져 있던 일본인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었던 일본 사회의 빛과 같은 존재로, 덩치 크고 강한 사나이로만 알고 있었으나 영화 <역도산>을 찍으면서 세심하면서 섬세한 인물일 뿐 아니라 삶의 이면에는 짙은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그녀는 마음에 드는 완벽한 장면을 찍기 위해 인내하고 오랜 시간을 투자하는 한국영화의 제작방식에 대해서도 부러움을 표시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일본에서 영화를 찍을 때 보통 제작기간은 한 달 가량이며, 길어도 3개월을 넘지 않고 짧으면 3주 만에 한편의 영화를 만들기도 하는데, 한국영화 제작진은 한컷 한컷 온갖 정성을 다해 찍는다는 것. "지금껏 이렇게 여유있는 제작현장을 경험해 보지 못했습니다. 일본영화 풍토에서는 '사치스런 현장'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태양 각도가 좋지 않다는 이유로 30분 이상을 기다린 적이 있는데, 정말 부러웠습니다. 그런데도 웃음을 잃지 않고 효율적으로 일하는 한국 스태프의 모습을 보면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영화 <역도산>은 이날 일본 현지촬영을 모두 끝내고 8월부터는 부천에 마련한 오픈세트에서 본격적으로 프로레슬링 장면을 촬영한다. 늦어도 9월 말에는 후반작업에 들어가 역도산의 41주기 기일인 오는 12월15일에 국내 개봉될 예정이다.(미노쿠노사토=연합뉴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