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뉴스]
<그때 그사람들> DVD는 무삭제로?
2005-03-30
글 : 김송호 (익스트림무비 스탭)

명예훼손 소송과 본편 삭제 공개등 각종 논란에 휩싸여, 올해 가장 논쟁적인 한국영화로 기록될 <그때 그사람들>. DVD 제작은 지금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 이미 비디오는 삭제판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이 공식적으로 나온 상태에서 DVD에 대한 궁금증도 커지고 있다. 4월중 KD미디어에서 출시할 예정인 <그때 그사람들> DVD는 현재 제작 초기단계로, 아직 구체적인 사양이나 부록의 내용이 밝혀지지 않은 상태. 팬들이 가장 궁금해할 본편의 삭제 여부는 '상황에 따라' 대처하겠다는 입장이다.

<그때 그사람들>의 제작사 MK 픽처스의 이재필 팀장은 '법원의 판결을 존중하여 일단 DVD는 삭제판의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그러나 출시 이전에 법률적으로 해결이 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밝혀 작품의 훼손을 최소화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이 팀장은 설사 삭제판을 내놓더라도 차후 법률적 문제가 해결되면 원본을 복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삭제된 장면을 부록에 따로 넣는 방법도 고려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DVD 제작을 담당한 고아모 프로듀서 역시 '삭제판과 무삭제판을 모두 준비중이고, 어떤 버전을 출시할 지는 상황에 따라 판단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록 절름발이인 채 상영되고 있는 <그때 그사람들>이지만, DVD로나마 완전한 모습을 갖추기를 바라는 것은 제작진이나 팬들이나 한 마음일 것이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