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뉴스]
<파송송 계란탁> 미공개 버전 포함 출시
2005-03-31
글 : 김송호 (익스트림무비 스탭)
극장판과 2시간 3분짜리 'A컷' 버전을 별도 수록

임창정 주연의 감동 코미디 <파송송 계란탁>이 4월 하순경 DVD로 선보일 예정이다. <파송송 계란탁>은 지난 2월 개봉하여 전국적으로 10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했으며, 원숙한 경지에 오른 임창정의 코믹 연기와 아역 이인성의 신선한 마스크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CJ 엔터테인먼트에서 출시할 <파송송 계란탁> DVD는 조금 특별한 부록을 담게 되는데, 우리가 극장에서 감상했던 본편과 함께 ‘A컷’이라는 별도의 버전이 국내 최초로 수록될 예정이다. A컷이란 본 편집에 들어가기 전에 촬영된 장면을 순서대로 연결한 1차 편집본을 가리키는 말. 감독과 편집자는 이 A컷을 기준으로 보다 세밀한 편집 과정을 거쳐 우리가 극장에서 보는 최종 버전을 만들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이 버전은 감독이 원래 의도했던 작품에 가까운 것이라고 볼 수 있다.

A컷의 DVD 수록은 원래의 연출 의도를 있는 그대로 보여주고 싶다는 오상훈 감독의 의사를 적극 반영한 것. 편집 과정에서 누락되어 극장에서 보지 못했던 여러 장면들이 복원되는 것은 물론, 결말 역시 극장 공개판과 많은 차이가 있다고 한다. 상영 시간도 107분의 극장 공개판에 비해 16분 정도가 더 긴 123분이 될 예정이다. <파송송 계란탁>의 이러한 새로운 시도는 DVD 감상의 흥미를 더욱 돋구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