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뉴스]
슈퍼 히어로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난다
2005-04-07
글 : 김송호 (익스트림무비 스탭)
워너, <슈퍼특공대>와 <슈퍼맨 애니메이션 시리즈> 5월 출시

<슈퍼특공대 시즌 1>

워너 브라더스는 5월중 <슈퍼특공대 시즌 1>과 <슈퍼맨 애니메이션 시리즈 시즌 1>을 출시한다. 1978년에 제작된 <슈퍼특공대>는 슈퍼맨을 비롯, 배트맨과 로빈, 원더우먼, 그린 랜턴, 플래쉬 등 우리에게도 익숙한 히어로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오래 전에 만들어진 작품이라 요즘의 3D 애니메이션에 비해 소박한 화면을 보여주지만 아직도 많은 팬들이 기억하고 있는 추억의 작품이다.

1996년에 제작된 <슈퍼맨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슈퍼맨의 어린 시절과 그가 태어난 행성, 부모들의 모습, 그가 지구로 오기까지의 우여곡절을 상세히 그리고 있어 지금까지 보아 온 슈퍼맨 영화화는 차별화된 작품이다. <슈퍼특공대>와 마찬가지로 국내 TV를 통해 선보인 바 있다.

<슈퍼맨 애니메이션 시즌 1>

<슈퍼특공대 시즌 1>은 디스크 3장에 시즌 1의 에피소드 16편을 담았으며, 4:3 스탠더드 영상과 돌비 디지털 모노 사운드를 지원한다. 부록으로는 메이킹 다큐멘터리와 동영상이 제공되는 캐릭터 소개, 에피소드 2편에 대한 코멘터리가 들어있다.

<슈퍼맨 애니메이션 시리즈> 역시 디스크 3장 구성이며, 시즌 1의 에피소드 12편을 수록한다. 그 외에도 에피소드 전편에 걸친 제작진의 코멘터리와 시리즈의 특징에 대한 제작진의 코멘터리, 각 캐릭터들의 특징과 영화 속 캐릭터들간의 심리적인 관계 등 애니메이션에서는 파격적이라고 할 만큼 풍부한 부록도 본편 이상의 볼 거리다.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