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오피스]
뒤집기 성공! <주먹이 운다> 1위
2005-04-11

지난주 중반까지도 예측이 어려웠던 주말 박스오피스의 승자가 밝혀졌다.
4월1주차 박스오피스에서 사실상 1위를 하고도 서울 주말 이틀의 관객수가 <달콤한 인생>에 천명정도 모자라 아쉽게 1위를 내어준 <주먹이 운다>는 1주만에 1위로 올라섰다. 지난주에 비해 관객감소도 크지 않아 장기전으로 봤을때 <달콤한 인생>보다 유리해 보인다. <달콤한 인생>보다 입소문이 좋았고, 관객 수가 서울에 비해 월등히 많은 전국관객의 마음을 잡은 것이 승부를 가른 주요한 요인으로 보인다.

<주먹이 운다>와 박빙의 승부를 펼치던 <달콤한 인생>은 한계단 내려간 2위다. 관객 감소율이 <주먹이 운다>보다 훨씬 큰것으로 보아 두 영화의 박빙의 승부는 2주차에서 마무리 될 것으로 보인다.

지칠줄 모르는 <마파도>의 뒷심은 여전히 강하다. 전국 260만을 넘기며 개봉 5주차임에도 불구하고 순위는 지난주와 같은 3위다. 할머니들의 파워가 <마파도>를 300만을 넘긴 히트작으로 만들어 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엄마>는 1만8천명으로 4위. <블랙 아웃>은 1만6천명으로 5위. 지난 주말 개봉한 신작 중에서 1위를 차지하며 박스오피스 4위에 오른 <엄마>와 5위에 오른 <블랙 아웃>의 스코어는 <마파도>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수치이다. 4월 비수기의 극장가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는 대목이다.

지난주도 역시 <유희왕>의 인기는 사그러들지 않았다. 오히려 스크린수가 전국14개에서 19개로 늘어나면서 아이들을 극장가로 불러 모으고 있다. 전국 9만명으로 10만명 고지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번주는 코미디 영화 흥행 신기록을 세우고 있는 <미트 페어런츠2>의 개봉이 가장 눈에 띈다. 2004년 크리스마스에 개봉해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고 해외 각국에서 차례로 개봉해 관객몰이를 하고 있어 국내에서도 어느정도 흥행하게 될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 하다.

온라인팀 김지원

1. 이 흥행순위는 각 배급사가 밝힌 관객 수로 작성된 것이며 실제 관객수와 오차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2. 누계는 4월 10일까지의 수치입니다.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