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태극기 휘날리며> 5월 11일 프랑스 전역에서 개봉
2005-05-12
글 : 고일권

국내 최고의 흥행기록을 세운 <태극기 휘날리며>(불어 제목 FRERES DE SANG : TaeGukGi-혈육 형제)가 프랑스 전역 110개 극장에서 어제(5월 11일) 개봉됐다. UIP가 배급한 <태극기 휘날리며>는 국제적 배우 장쯔이가 출연했던 <무사> 다음으로 한국영화로는 최대 규모로 공개되었다. 장쯔이의 후광이 있었던 <무사>에는 다소 못미치지만 순수 한국감독과 배우만 출연한 작품으로는 역대 최고인 셈.

사전 마케팅도 대규모로 진행됐다. 현재 프랑스 전역의 지하철, 버스 정류장 등 공공장소에는 <태극기 휘날리며>의 포스터나 대형 광고판이 쉽게 눈에 띈다고. 현지 언론들의 반응도 뜨거워서 유력 일간지인 르 몽드뿐만 아니라 주요 영화 잡지, 방송 등이 지난 8일 파리로 출국한 강제규 감독과 직접 인터뷰를 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태극기 휘날리며>는 프랑스 개봉을 시작으로 6월 10일에는 영국에서 선보이며 이후 벨기에, 네덜란드, 독일, 스칸디나비아 반도 등에도 개봉이 확정되었다. 스페인, 포르투칼, 이탈리아에서도 개봉을 준비하고 있어 올해말까지 유럽 전역에 소개될 예정이다. 각국에서도 메이저 배급사들이 배급을 준비하고 있어 유럽 전체 박스오피스 성적도 낙관적으로 전망된다.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