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7일 미국에서 발매 예정이었던 <글래디에이터 확장판> DVD의 출시일이 8월 23일로 연기되었다. 동시에 유니버설은 디스크의 구체적인 사양을 공개했는데, 대략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디스크에는 앞서 알려진 대로 2시간 35분의 극장 공개판 본편과 함께 16분이 추가된 '확장판(2시간 51분)'이 동시에 수록되며, 2.35대 1 아나모픽 와이드스크린 영상과 돌비 디지털 5.1 및 2.0 사운드가 지원된다. 또한 확장판에 대한 리들리 스콧 감독의 소개말, 러셀 크로와 감독이 새롭게 녹음한 음성해설, 확장판에 새로 추가된 장면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표시 기능, 역사적 사실에 대한 소개 등이 수록된다.
두 번째 디스크와 세 번째 디스크에는 제작 과정과 시각효과, 미술 등에 관한 단편 다큐멘터리들과 삭제 장면, 미공개 오프닝, 배우들의 오디션 장면 등 기존판에 수록되지 않았던 내용을 포함한 다양한 부가영상이 대거 수록될 예정이다.
공개된 사양에 의하면 이미 레퍼런스급 타이틀로 인정받고 있는 기존판의 DTS-ES 사운드가 빠질 것으로 보이지만, 미공개 장면을 담은 본편의 확장판과 새로운 음성 해설, 기존판에 없었던 부록 등 여전히 팬들의 구매 의욕을 자극하는 타이틀이 될 것임은 틀림없어 보인다. 출시일은 정해졌으나 판매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