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뉴스]
스티브 맥퀸의 대표작 <겟어웨이> <블리트> SE 출시
2005-06-18
글 : 김송호 (익스트림무비 스탭)

워너 홈 비디오 코리아는 7월 8일 액션 스타 스티브 맥퀸의 대표작 <겟어웨이>와 <블리트 SE>를 DVD로 선보인다.

<겟어웨이>는 독보적인 폭력 장면의 묘사를 통해 거장의 반열에 오른 샘 페킨파 감독의 1972년도 작품으로, 극중 부부로 등장하는 맥퀸과 알리 맥그로의 거침없는 범죄 행각을 그리고 있다. 슬로우모션으로 표현된 우아하기까지한 폭력 장면들은 오우삼 등 후대의 감독들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 1994년 알렉 볼드윈과 킴 베이싱어가 리메이크하기도 했으나 오리지널의 박력에는 미치지 못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블리트>는 권위파괴적인 안티 히어로 형사의 활약을 그린 영화로, 맥퀸의 쿨한 남성적 매력을 만끽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특히 샌프란시스코의 굴곡을 이룬 지형을 활용한 결사적인 카체이스 시퀀스는 액션 영화 사상 굴지의 명장면으로 손꼽히고 있다.

두 타이틀 모두 제작과정을 다룬 음성해설이나 다큐멘터리 등의 부록이 대폭 보강되었으며 사양도 개선되었다. 특히 <블리트 SE>에는 DVD로 처음 소개되는 다큐멘터리 "The Cutting Edge: The Magic of Movie Editing"이 수록되어 스티븐 스필버그, 조지 루카스, 마틴 스코시즈, 쿠엔틴 타란티노 등 명감독들이 대거 등장해 영화와는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겟어웨이>는 1.66대 1 아나모픽 와이드스크린 영상과 돌비 디지털 5.1 사운드를, <블리트 SE>는 1.85대 1 아나모픽 와이드스크린과 돌비 디지털 2.0 사운드가 지원된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