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뉴스]
<판타스틱 4> 애니메이션은 어떨까?
2005-07-14
글 : 한청남

북미지역에서 폭발적인 흥행을 기록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에 오른 <판타스틱 4>. 또 다른 만화 원작 히어로물로서, 영화 이전에 애니메이션 작품이 있다는 것은 새삼 놀랄 일도 아니다. 영화 개봉과 맞물려 8월 중 브에나비스타에서 출시할 애니메이션 <판타스틱 4> 역시 그러한 작품으로, 1994년부터 1995년까지 미국에서 방영된 TV 시리즈 중 영화와 관련된 5편의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우선 ‘판타스틱 4의 탄생’ 제1부와 제2부에서는 네 명의 주인공들이 정체불명의 우주광선에 노출된 뒤 각자 고유의 특수능력을 갖춘 영웅들로 변모하는 과정을 그렸다. 판타스틱 4의 리더로 몸을 고무처럼 자유자재로 늘일 수 있는 ‘판타스틱’을 비롯해, 투명인간 ‘인비져블’, 화염인간으로 변신하는 ‘파이어’, 바위처럼 단단한 근육과 괴력을 갖춘 ‘씽’이 그 주인공들이다.

그리고 3부작으로 구성된 ‘닥터 둠의 출현’은 세계의 지배자가 되길 꿈꾸는 악당 ‘닥터 둠’과 그에 맞서는 판타스틱 4의 대결을 그리고 있다. 영화판의 악역이기도 한 닥터 둠이 애니메이션에서는 어떠한 모습일지가 호기심을 자아낸다.

또한 <판타스틱 4> DVD에는 원작자이자 <스파이더맨> <엑스맨> 등 여러 히트작들을 탄생시킨 스탠 리가 직접 진행하는 음성해설을 포함해, <판타스틱 4> 탄생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들려주는 인터뷰가 실릴 예정이다. 영어 음성은 물론 아이들을 위한 우리말 더빙도 지원하기 때문에 영화판과는 별도로 온 가족이 함께 <판타스틱 4>의 세계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듯싶다.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