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뉴스]
일본에서 더 화려하게 출시되는 <달콤한 인생>
2005-08-05
글 : 한청남

얼마 전 국내 발매되어 수준급의 AV 퀄리티와 풍성한 부록으로 호평을 받은 <달콤한 인생> DVD. 그런데 일본에서 국내판을 훨씬 능가하는 초호화 패키지로 발매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오는 11월 2일 일본에서 출시되는 <달콤한 인생 완전판 DVD 박스>는 총 4장의 디스크에 영화와 관련된 각종 아이템을 포함해 팬들에게 선보일 예정. 2장의 디스크로 구성된 국내판과 달리 4장의 디스크로 이루어진 이유는, 일본 개봉 당시 버전과 김지운 감독의 디렉터스 컷을 동시에 수록하고 여기에 국내판 DVD에는 없는 부가영상들이 추가되었기 때문. 메이킹, 인터뷰 외에 감독과 배우들이 영화 홍보차 일본을 찾았을 당시 모습 등이 수록될 예정이라고. 특히 이 4장의 디스크가 마니아들이 선호하는 슈퍼 주얼 케이스에 담겨진다는 사실도 주목할 만하다.

DVD 외에 박스 패키지에 동봉되는 아이템들로는 미공개 사진들이 담긴 스틸 사진 모음, 영화의 주인공 선우가 지켜줄 것이라는 의미로 제작된 방범 벨, 엽서세트 등이 포함된다. 국내에서도 관심을 가질만한 타이틀이지만 가격이 다소 부담스러운 수준인 14,700엔(한화로 약 13만원)으로 책정되어 있다.

이렇게 국내가 아닌 일본에서 고가의 호화 패키지로 나오는 것은 역시 주연을 맡은 이병헌의 스타파워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는데, 국내보다 큰 DVD 시장 규모와 함께 마니아들의 지극한 사랑이 좋은 타이틀이 나오는 기반이 되는 것으로 여겨진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