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뉴스]
日 애니 <구름의 저편...> 부록들만 따로 발매
2005-09-06
글 : 한청남

일본 독립 애니메이션의 기수 신카이 마코토의 작품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의 부가영상만을 모은 DVD가 11월 24일 일본에서 발매된다.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 메모리얼 특전 박스>라고 이름 붙은 이 타이틀은 한정판으로 생산되며 2장의 디스크(DVD와 CD-ROM)와 콘티북으로 구성된다. DVD에는 본편 러닝타임과 같은 분량의 동영상 콘티와 개봉되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포토 무비, 그리고 일본NHK에서 방영된 특별방송이 수록되며, CD-ROM에는 제작에 쓰인 배경 그림, 벽지, 악보 등의 데이터가 들어간다. 콘티북의 경우 작품 전체의 콘티를 360페이지에 달하는 두터운 분량에 고스란히 담았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제작에 관심이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될 듯. 별도로 발매된 본편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가격은 4,725엔이다.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는 1인 제작 단편 애니메이션 <별의 목소리>로 주목을 받은 신카이 마코토가 처음으로 도전한 장편 SF 작품. 남북으로 분단된 가상의 일본을 배경으로 소년 소녀들의 순수한 사랑을 그리고 있다. 전작과 달리 제작의 전 과정을 혼자서 도맡는 대신 우수한 스탭들을 기용하여 완성도를 높였는데 특히 맑고 투명한 영상이 감탄을 자아내는 아름다운 작품이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