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뉴스]
<하울의 움직이는 성> 일본판 사양 공식 발표
2005-09-09
글 : 한청남
전설의 뮤직 비디오 <온 유어 마크>도 함께 출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최신작으로 애니메이션 팬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작품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일본판 사양이 공식 발표됐다. 오는 11월 16일 출시 예정으로 ‘일반판’, ‘특별 수록판’, ‘지브리가 가득 스페셜 쇼트쇼트 트윈 박스’로 구분된 세 종류의 타이틀로 발매된다.

일반판
특별 수록판

우선 일반판은 2장의 디스크로 구성되는데 본편은 1.85:1 아나모픽 와이드스크린에 일본어 돌비 디지털 5.1 EX, 영어 돌비 디지털 5.1 음향을 지원한다. 부록은 지브리 스튜디오 애니메이션 타이틀에 단골로 수록됐던 콘티 영상과 베니스 영화제에서 미국 시사회까지를 담은 다큐멘터리, 원작자 다이애나 윈 존스의 인터뷰, 영어 더빙을 연출한 감독의 인터뷰 등이 수록된다. 가격은 4,935엔.

특별 수록판은 마니아층을 주 타깃으로 총 4장의 디스크로 구성. 일본어 DTS-ES 음향을 지원하는 본편 디스크 1과 영어, 프랑스어, 북경어, 광동어 등 5종류의 다국어가 지원되는 본편 디스크 2로 구분되며 나머지 2장의 디스크에는 일반판에 담긴 부록 외에 별도의 부가영상들이 추가된다. 미야자키 하야오와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인 만화가 메비우스의 대담, 미국 시사회 기록 영상, 미야자키 하야오와 <토이 스토리> 감독 존 라세터와의 재회 장면, CG 해설 등이 수록된다. 가격은 8,925엔.

‘지브리가 가득 컬렉션 스페셜 쇼트쇼트 트윈 박스’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 일반판과 함께 단품으로도 판매될 예정인 <지브리가 가득 컬렉션 스페셜 쇼트쇼트>라는 타이틀이 묶인 패키지 상품이다(지브리 스튜디오가 최초로 프로듀스한 싱글 곡 ‘도레도레의 노래’ CD도 함께 포함). 가격은 8,925엔.

트윈 박스
스폐셜 쇼트쇼트

한편 <지브리가 가득 컬렉션 스페셜 쇼트쇼트>는 지브리 스튜디오의 단편 모음집인데, 이 가운데에는 일본의 인기 팝 듀오 차게&아스카의 뮤직 비디오로 제작되어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던 단편 애니메이션 <온 유어 마크>가 포함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 외, 지브리 스튜디오가 제작한 각종 CF들과 신작 영상들로 구성된다.

국내판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국내 배급을 맡았던 대원디지털에서 하반기 이후에 발매할 예정인데, 어떠한 구성으로 국내 팬들의 입맛을 맞출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