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뉴스]
<우주전쟁> DVD 대형 선상 이벤트 개최
2005-10-12
글 : 김송호 (익스트림무비 스탭)

<우주전쟁> DVD 출시 기념 이벤트 현장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SF 블록버스터 <우주전쟁>의 DVD 출시를 기념하는 대형 선상 이벤트가 11일 오후 5시 파라마운트 픽처스 코리아(대표 박병준) 주최로 서울 압구정동 잠원지구 리버시티 선착장에서 열렸다. 행사장에는 DVD 및 영화 관련 각 매체 기자와 유통 관계자, DVD 마니아, 일반 관객 등 약 38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이번 행사는 <우주전쟁> DVD의 하이라이트 상영과 다양한 부록 및 부가 기능의 소개, 파라마운트 향후 출시작 소개, 마케팅 플랜 프레젠테이션 등으로 이루어졌는데, 특히 <우주전쟁> 본편의 압도적인 영상과 다양한 구성의 메이킹 다큐멘터리 등은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대규모의 인원이 동원되어 실제 피난 현장을 방불케 한 촬영장의 생생한 현장감과 스티븐 스필버그, 톰 크루즈, 다코타 패닝 등 주요 배우와 제작진의 인터뷰도 타이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파라마운트 픽처스 코리아 박병준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요즘 엔터테인먼트 업계가 불법 다운로드나 불법복제 등의 문제로 많이 어렵다. 이런 문제들이 하루빨리 해결되어 업계가 함께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파라마운트는 <우주전쟁> DVD 및 VHS 비디오 출시와 함께 각 매체는 물론 지하철 등에도 출시 예정 광고를 대대적으로 게재해 노출도를 높인다는 마케팅 플랜을 발표하기도 했다.

한편, DVD 마니아들의 주요 관심사 가운데 하나인 향후 출시작은 올해 말에서 내년 초에 선보일 작품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는데, <극장판 보글보글 스폰지밥> <4 브라더스> <허니무너> <배드 뉴스 베어스> <이온 플럭스(실사판)> <엘리자베스타운> 등이 소개되어 참석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우주전쟁>은 오는 11월 15일 DVD와 VHS 비디오로 동시에 출시되며, DVD는 2 디스크 특별판(28,600원) 및 1 디스크 일반판(25,300원)의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인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