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폭스가 12월에 출시할 DVD 타이틀 라인업을 공개했다.
먼저 최근 극장 개봉작 타이틀로는 <아이스 에이지>의 블루 스카이 스튜디오가 제작한 3D 애니메이션 <로봇>이 대기 중인데, 개봉 당시 한국어 더빙에 배한성 등의 전문 성우와 문대성, 조경철, 정찬우 등의 유명인들이 참여한 것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2.35대 1 아나모픽 영상, 돌비 디지털 5.1 사운드 외에 제작진의 음성해설, 2개의 게임, 삭제 장면, 메이킹 다큐멘터리 등이 수록된다. 학습용 타이틀로서 컴퓨터로 영어 듣기, 읽기, 받아쓰기 등의 기능이 지원되는 Enjoy English 버전도 함께 선보인다.
구작의 버전 업 타이틀로는 <사운드 오브 뮤직 40주년 기념 특별판>과 <타이타닉 DE(딜럭스 에디션)>이 주목할 만하다. 두 편 모두 작품 자체의 지명도가 높고 기존 출시판에는 없는 다양한 부록이 추가된 것이 특징.
<사운드 오브 뮤직>은 새로 제작된 다큐멘터리와 싱어롱 기능 등이 추가된 디스크 2장 세트이고, <타이타닉>은 기존판과는 달리 아나모픽 영상이 지원되며 3종류의 음성해설과 제작의 전 과정을 상세히 다룬 메이킹 다큐멘터리 등 부록이 대폭 늘어나 디스크 3장 세트로 발매된다.
이외에도 인기 TV 시리즈로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엑스 파일 - 시즌 5(한국어 더빙 지원)>와 퀸 라티파, 알리시아 실버스톤, 케빈 베이컨 등 호화 배역진을 자랑하는 코미디 <뷰티샵>도 다음 달 DVD로 만나볼 수 있는 작품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