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뉴스]
<폴라 익스프레스> 전미 DVD 판매 순위 1위
2005-12-02
글 : 김송호 (익스트림무비 스탭)

<폴라 익스프레스>

워너 홈 비디오의 <폴라 익스프레스>가 미국 DVD 판매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닐슨 비디오스캔이 조사,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이 연출한 이 3D 애니메이션은 약 400만장에 가까운 판매고를 보여 추수감사절 연휴가 낀 지난 주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DVD로 집계되었다.

2위 작품은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SF 블록버스터 <우주전쟁(드림웍스 홈 엔터테인먼트)>으로 300만장 정도가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두 작품은 11월 22일 동시에 출시되어 격렬한 각축을 벌일 것으로 예측되었는데, 가족들이 한데 모이는 추수감사절 연휴의 특성과 크리스마스, 연말 시즌을 앞둔 분위기에 힘입어 보다 넓은 연령층에 어필할 수 있는 <폴라 익스프레스>가 우위를 점할 수 있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월마트 등의 대형 할인점에서의 대폭 할인 판매도 가족 단위의 소비자들을 성공적으로 유인할 수 있었다.

또한 이번 주 차트는 한참 전에 10위권 밖으로 사라졌던 작품들이 대거 재진입한 것이 특징인데, 1, 2위 작품들에 밀려 3위로 하락한 <마다가스카>나 4위의 <로봇>, 6위의 <샤크>, 9위의 <슈렉 2> 등은 모두 어린이들도 함께 볼 수 있는 3D 애니메이션이며 할인점 등지에서 10달러 이내의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어 <폴라 익스프레스>의 선전 원인과도 연관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판매 차트와는 반대로 대여 차트에서는 <우주전쟁>이 <폴라 익스프레스>를 앞질러 1위에 올랐다. 각각 1,534만달러, 1,303만달러의 대여 수입을 거두었다.

전미 DVD 판매 순위

1 폴라 익스프레스
2 우주전쟁
3 마다가스카
4 로봇
5 찰리와 초콜릿 공장
6 샤크
7 신데렐라
8 미트 페어런츠 2
9 슈렉 2
10 해리 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