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는 곳마다 화제를 뿌리는 커플 브래드 피트와 안젤리나 졸리가 미국 DVD 차트까지 점령했다.
닐슨 비디오스캔이 조사한 이번 주 전미 DVD 판매 차트에 따르면 지난 여름 공개된 피트 & 졸리 커플의 부부싸움 액션 <미스터 & 미세스 스미스(20세기 폭스)>가 발매되자마자 1위에 오른 것으로 집계되었다. <스미스>는 대여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 올해 최대의 뉴스메이커들임을 입증했다.
2위에는 다큐멘터리 <펭귄, 위대한 모험(워너 브라더스)>이 새롭게 진입했으며, 4위에는 커트 러셀 주연의 코미디 <스카이 하이(브에나 비스타)>가 올라왔다.
20세기 폭스의 또 다른 히트작 <스타 워즈 에피소드 3>는 지난 주에 비해 네 계단 이나 순위가 떨어져 8위에 머물렀으나 출시 후 6주 동안 안정적인 판매고를 보이면서 롱 셀러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대여 시장에서는 전술한 대로 <스미스>가 정상을 차지했는데 1,320만달러의 대여 수입을 거두어 지난 주 1위 타이틀이었던 <우주전쟁(드림웍스)>를 근소한 차이로 앞질렀다. <우주전쟁>의 이번 주 대여 수입은 1,270만달러로 지난 주 대비 17%의 낮은 하락율을 보였다.
다음 주 차트는 출시 첫 날인 지난 5일에만 240만장이 판매된 20세기 폭스의 <판타스틱 4>가 정상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에서는 현재 가장 각광 받는 장르 가운데 하나인 슈퍼 히어로 원작 영화이자 지난 여름 극장 공개 초반의 맹렬한 반응이 그대로 DVD 시장에서 재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전미 DVD 판매 순위
1 미스터 & 미세스 스미스 2 펭귄, 위대한 탄생 3 폴라 익스프레스 4 스카이 하이 5 우주전쟁 6 마다가스카 7 패밀리 가이 - Vol. 3: 시즌 4 - 제1부 8 스타 워즈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 9 찰리와 초콜릿 공장 10 듀스 비갈로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