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비열한 거리>는 포스터 작업을 제안받았는데, 영화 분위기를 좀더 파악하려고 현장 스틸 작업을 겸하겠다고 자청했다. 그런데 <무사> 끝내고 나서 오랜만에 스틸 작업을 해서 그런지 촬영 초반에 배우들과 친해지는 게 쉽지 않더라. 카메라와 배우들이 친해져야 자유롭게 접근이 가능한데. 카메라가 뻣뻣하니까 조인성이나 다른 배우들도 어색해하고. 어떻게 그 벽을 허물었는지는 잘 기억이 안 난다. 힘든 테이크가 반복되면서 서로 조금씩 마음을 열었던 것 같기도 하고. 어쨌든 어느 순간부터 이 악동들이 장난치는 모습을 하나둘씩 보여줬다. 삼겹살과 소주를 앞에 두고 험악한 표정으로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는 이 사진은 배우들과 카메라가 친숙한 관계에 들어섰음을 보여주는 증거물이다.”
씨네21
검색관련 영화
최신기사
-
[인터뷰] 배우의 역할은 국경 너머에도 있다 TCCF 포럼 참석한 네명의 대만 배우 - 에스더 리우, 커시 우, 가진동, JC 린
-
[인터뷰] ‘할리우드에는 더 많은 아시아계 프로듀서들이 필요하다’, TCCF 피칭워크숍 멘토로 대만 찾은 미야가와 에리코 <쇼군> 프로듀서
-
[기획] 대만 콘텐츠의 현주소, 아시아 영상산업의 허브로 거듭나는 TCCF - 김소미 기자의 TCCF, 대만문화콘텐츠페스티벌 방문기
-
[비평] 춤추는 몸 뒤의 포옹, <아노라> 환상을 파는 대신 인간의 물성을 보여주다
-
[비평] 돌에 맞으면 아프다, <아노라>가 미국 성 노동자를 다루는 방식
-
[기획] 깊이, 옆에서, 다르게 <아노라> 읽기 - 사회학자와 영화평론가가 <아노라>를 보는 시선
-
[인터뷰] ‘좁은 도시 속 넓은 사랑’,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 개막작 <모두 다 잘될 거야> 레이 영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