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t10]
[must10] 제국 오덕의 피가 다시 끓는다 外
2011-08-22
글 : 씨네21 취재팀


1. 제국 오덕의 피가 다시 끓는다.
<스타워즈: 컴플리트 사가> 블루레이가 9월 출시를 앞두고 예약 판매에 들어갔다. 여섯개의 에피소드는 물론 ‘스타워즈 아카이브’ 2디스크와 ‘스타워즈 다큐멘터리’ 등 총 9디스크로 구성된, 그야말로 완전판이다. May the force be with you! 동시에 May the money be with you!

2. 레드불 한국 상륙
밤샘의 친구, 레드불이 드디어 한국에 상륙한다. 미국 대학생들이 시험 공부를 할 때 끼고 산다는 바로 그 음료, 체력 방전시 마시면 정신이 번쩍 든다는 음료. 물론 전설은 화려한 법이고 실상이 어떨지는 경험해봐야 알 노릇이다.

3. 달려라, 하늘 끝까지
8월27일부터 9월4일까지 대구시 대구스타디움에서 2011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가 열린다. 우사인 볼트의 입국 뉴스에 두근거렸던 육상 팬이여, 대구로 향하시길. 태양이 반가운 이유, 바로 세계육상선수권대회.

4. 당신의 고양이는 아이큐가 몇?
반려 고양이의 지능을 알 수 있는 <고양이 아이큐 테스트>(E. M. 바드 지음, 로버트 레이던프로스트 그림)가 출간됐다. 테스트는 A부터 D까지. 등급도 매길 수 있고 키우는 고양이의 아이큐를 높이는 방법도 있다. 씨네리 김모 기자가 키우는 고양이의 아이큐는요….

5. 박정현 콘서트
<나는 가수다>의 국민 요정, 박정현이 전국 투어 콘서트 <조금 더 가까이>를 연다. 10월2일 창원 성산아트홀을 시작으로 전주, 성남, 청주, 대구, 대전을 거치는 일정이다. 지역마다 매진이 임박했다고 하니 예약을 서두르시길.

6. 다이어트, 힘내요
요즘 주말마다 이 여자들 응원하는 재미로 산다. <개그콘서트>의 ‘헬스걸’은 웃음도 주고 살도 빼는 개그우먼 권미진, 이희경의 다이어트 프로젝트다. 6주 만에 15kg씩 감량한 그녀들을 보고 있으면 왠지 눈으로 다이어트하는 기분이 들어 괜히 흐뭇하다.

7. <사라의 열쇠> 원작 소설
8월11일 개봉한 <사라의 열쇠>에 원작이 있었다? 타티아나 드 로즈네가 쓴 동명의 소설 <사라의 열쇠>가 영화 개봉에 힘입어 문학동네에서 출간됐다. 타티아나 드 로즈네는 이 소설 한권으로 유럽에서 인기몰이를 했을 정도라 하니 단숨에 죽 읽고 극장으로 향하길 바란다.

8. 인디언의 그림자를 만나다
‘그림자를 쫓는 자’ 에드워드 커티스. 그는 사라져가는 북미 인디언들을 자신의 사진 속에 담아 간직했다. 그가 담은 인디언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에드워드 커티스의 사진전 <위대한 유산>이 9월3일부터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에드워드 커티스가 단지 관찰자가 아니라 진정한 그들의 친구였기 때문일까? 커티스의 사진에 담긴 인디언들의 모습에 애정이 듬뿍 느껴진다.

9. <나는 꼼수다> 들어봤어?
요즘 뭐 들어? 딴지라디오의 <나는 꼼수다>가 화제다. 출근길, 퇴근길, 30분째 오지 않는 친구/애인 기다리기 등 언제 들어도 좋은, 2011년 대한민국에서의 삶을 웃겨주고 울려줄 수 있는 프로그램. 정치 그거 뭐야? 먹는 거야? 뭐 하는 프로냐고? 힌트는 ‘딴지일보’, 그리고 일단 들어보시라니까요.

10. 꼬꼬면 다 팔렸어요?
이경규의 ‘꼬꼬면’, 인기가 심상지 않다. 출시한 지 보름 만에 9만2천 봉지가 판매되고, 인터넷 게시판에는 대체 어디에서 살 수 있냐는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무엇보다 담백하고 칼칼한 국물맛이 일품이다. 씨네리 J기자는 꼬꼬면 사러 갔다가 앞사람이 ‘몰빵’하는 바람에 2개밖에 못 샀다는 슬픈 전설이….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