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캐스팅] 배두나 外
2011-09-19
글 : 씨네21 취재팀

* 배두나가 베를린으로 출국했다. 워쇼스키 형제의 <클라우드 아틀라스> 촬영을 위해서다. <클라우드 아틀라스>는 19세기 말 남태평양부터 세계 종말 이후의 미래까지 500년에 걸쳐 각기 다른 시공간을 넘나드는 6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영화다. 배두나는 2144년 서울을 무대로 한 여섯 번째 에피소드의 주인공인 복제인간 ‘손미’ 역을 맡았다. 톰 행크스, 수잔 서랜던, 할리 베리, 휴 그랜트 등도 출연한다. 휴 그랜트는 대본 리딩에서 배두나의 대사 처리에 극찬을 했다고 한다.

* 김수미가 치매에 걸린 어머니를 연기한다. 120만부가 팔린 조창인 작가의 동명 소설을 영화로 만드는 <등대지기>에서 김수미는 가족과 등지고 등대지기로 살아가는 재우의 어머니 역할을 맡았다. <위대한 유산> <파송송 계란탁>의 오상훈 감독이 연출한다. 내년 하반기 개봉예정이다. 치매에 걸렸으니 더 욕을 잘하시려나.

* 뮤지컬 <레미제라블>을 스크린으로 옮기는 작업에 러셀 크로가 합류했다. 자베르 역을 맡은 러셀 크로는 장발장 역의 휴 잭맨과 함께 출연한다. <킹스 스피치>로 2011년 오스카를 거머쥔 톰 후퍼 감독이 연출과 각색을 맡았다. 러셀 크로는 외신에 따르면 기타리스트와 싱어로 밴드 활동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추억의 액션 영웅 리스트에 장 클로드 반담이 이름을 올렸다. <익스펜더블>을 연출한 실베스터 스탤론은 <익스펜더블2>에서 더 강력한 이름들을 추가했다. 장 클로드 반담과 함께 척 노리스도 출연을 확정지었다. 스탤론은 “반담과의 화끈한 결투를 준비하고 있다며 기대해도 좋다”고 밝혔다. 진짜 화끈하게 싸우시려면 두분 모두 운동 좀 빡세게 하셔야 할 듯.

* 영국의 왕이었던 콜린 퍼스가 <더 레일웨이 맨>에서 철도 건설노동자가 된다. 2차 세계대전 중 일본군에 잡혀 철도를 놓는 공사에 투입된 영국 장교 에릭 로맥스의 자전적 소설이 원작이다. 콜린 퍼스는 에릭 로맥스를 연기한다. 연출을 맡은 조너선 테플리츠키는 “콜린 퍼스의 캐스팅은 최고의 선물”이라고 말했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