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국내뉴스] <두더지>를 못 봤다면
2011-12-05
글 : 김성훈
올해 부산영화제 수상작과 화제작 극장에서 다시 한번, 12월16일부터 21일까지 CGV압구정에서
<두더지>

아직 수입되지 않아 언제 개봉할지 모를 소노 시온의 <두더지>를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놓쳐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고? 좌절하기엔 아직 이르다. ‘2011 부산국제영화제-무비꼴라쥬 기획전’에서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수상작과 화제작을 다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기획전을 준비하고 있는 CJ CGV 무비꼴라쥬 한승희 과장은 “한국영화 창작 활성화와 예술영화 관객 확대를 목적으로 CGV 무비꼴라쥬는 부산국제영화제와 9월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그 일환으로 진행되는 기획전”이라며 “다시 만나기 어려운 부산영화제 화제작을 무비꼴라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다. 적극적으로 후원해준 부산국제영화제에 감사한다”고 기획전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총 19편의 작품이 상영된다. 뉴커런츠상과 국제평론가협회상(FIPRESCI)을 수상한 이란의 <소리없는 여행>을 비롯해 3·11 이후 일본사회의 풍경을 그린 소노 시온의 <두더지>, 배우 틸다 스윈턴의 신작 <케빈에 대하여>, 다르덴 형제의 <자전거 탄 소년>, 전공투 세대를 그린 야마시타 노부히로의 <마이 백 페이지> 등 뉴커런츠, 아시아영화의 창, 월드시네마 등 영화제 각 섹션의 화제작이 이번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다. 또 이번 부산영화제에서 특별전을 연 욘판 감독이 <눈물의 왕자> <미소년지련> <유원경몽> <도색> 등 자신의 대표작 4편을 들고 내한할 예정이다. 한승희 과장은 “굳이 꼽자면 <소리없는 여행>을 추천하고 싶다. 무성영화는 아니지만 대사가 아닌 대사로 수다를 떠는 장면이 인상적인 영화이다. 또, 욘판 감독의 영화 역시 놓쳐서는 안될 수작들”이라고 말했다. 영화제는 12월16일부터 21일까지 6일 동안 CGV압구정 무비꼴라쥬관에서 열린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