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pedia]
[cinepedia] <어벤져스>의 토르, 캡틴 아메리카, 헐크, 아이언맨 등 팀원들끼리 서로 싸우면 과연 누가 이길까요?
2012-05-02
글 : 남민영 (객원기자)

Q. <어벤져스>의 토르, 캡틴 아메리카, 헐크, 아이언맨 등 팀원들끼리 서로 싸우면 과연 누가 이길까요?

A. 어벤져스 팀원들끼리 싸움을 붙여보자고요? 다들 한 성격 하는 영웅들이라 둘 중 한명이 가루가 되기 전엔 이 싸움은 끝나지 않을 것 같네요. 일단 마주치기만 하면 서로 으르렁대는 아이언맨과 토르의 싸움은 <어벤져스>에서 알 수 있듯 무승부로 판결이 났습니다. 둘 다 망치 묠니르, 하이테크 슈트 없으면 이빨 빠진 호랑이란 점에서 치명적 약점도 같은데 누가 이기고 지고가 어딨겠어요. 오히려 서로서로 도와줘야 할 마당이죠. 다만 신 토르에게 대든 한낱 재벌이란 점에서 아이언맨의 ‘깡’만큼은 정말 인정해주고 싶네요. 본론으로 돌아가서 어벤져스 팀원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히어로는 헐크입니다. 그래서 눈치껏 어벤져스팀의 최강자는 헐크로 밀어줘야 하는 게 아닌가 싶어요. 그런데 묠니르 하나 들지 못하는 것 보면 헐크는 정신력에 큰 흠이 있는 것 같아요. 그런 면을 보아하면 정신력이 강한 닉 퓨리랑 헐크랑 싸우면 혹시 헐크가 질지도 모르죠. 그래서 결론이 뭐냐고요? 누가 누구랑 싸우든 이기는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선방을 날리는 것!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