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pedia]
[cinepedia] 영화 <007 스카이폴>을 보면 제임스 본드가 오래된 엽총의 총열을 잘라서 개조하는데, 총열을 잘라도 총알이 똑바로 발사되나요?
2012-11-14
글 : 남민영 (객원기자)

Q. 영화 <007 스카이폴>을 보면 제임스 본드가 오래된 엽총의 총열을 잘라서 개조하는데, 총열을 잘라도 총알이 똑바로 발사되나요?

A. 엽총의 총열을 짧게 자른다고 해서 바로 권총처럼 사용할 수 있지 않을 거라는 의문이 들긴 하지만 <007 스카이폴>을 보면 총열을 잘라도 무리없이 총을 사용할 수 있더군요. 직접 실험해볼 수 있다면 좋겠지만 총기를 무단으로 개조하면 불법이기도 하거니와 총을 구하는 게 쉽지 않아 경기도에 위치한 명성무역총포사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총포사에서는 “마음대로 자르면 안된다. 총열을 다시 구입하는 방법을 선택해야지 그냥 자르면 발사도 안될뿐더러 발사가 된다고 하더라도 제대로 조준이 되지 않을 것이다. 총열 자르는 것도 전문가의 도움 없이는 힘든 일”이라며 궁금증을 해결해주셨습니다. 역시 전문가의 손길이 중요했군요. 영화만 믿고 엽총의 총열을 잘라볼까 마음먹었던 분들은 부디 가까운 총포사에 꼭 연락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제임스 본드는 50년의 관록을 자랑하는 MI6 현직 요원이니 총기 개조 정도야 손쉽게 해결할 수 있었을 것 같네요.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