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아유]
[who are you] 최우식
2013-07-01
글 : 이기준
사진 : 백종헌
<은밀하게 위대하게>

Profile

2013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2013 드라마 <특수사건 전담반 TEN2> 2012 시트콤 <패밀리> 2012 드라마 <옥탑방 왕세자> 2011 드라마 <특수사건 전담반 TEN> 2011 드라마 <폼나게 살거야>

어리고 귀여운 인상이지만, 미간을 좁히고 눈썹을 씰룩거리면 금세 날선 짜증과 반항기가 불쑥 튀어나온다. 전자가 <패밀리>의 빵셔틀 열우봉, <옥탑방 왕세자>의 환관 도치산을 연기했던 최우식의 얼굴이라면, 후자는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불량학생 윤유준 역을 맡으며 그가 꺼내든 숨겨둔 가면이다. 짧은 출연 분량에도 불구하고 장편영화 출연이 처음인 그는 “정말 많은 것들을 배웠다”며 배부른 눈치다. 특히 최우식을 사로잡았던 것은 고참 연기자들의 ‘내공’이었다.

“고창석 선배과 김상호 선배가 내 롤모델이다. 그분들을 보면서 ‘나이를 빨리 먹고 싶다’는 생각까지 했다. 얼굴에 주름도 지고, 때도 좀 묻어야 깊고 인간적인 감정이 나오는 것 같다.” 앞으로 서두르지 않고 앞날을 길게 내다본다는 그는 “폼나는 역할보다는 진정어린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연기”를 하고 싶다. “전형적으로 멋진 이미지의 배우가 되느니 다양한 연기에 도전하고 싶다. 미드 <왕좌의 게임>의 밉상 조프리처럼 욕을 먹는 배역을 맡으면 오지게 욕을 먹는 것이 맞지 않을까. (웃음)”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