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highway]
[culture highway] 이건 리모컨 전쟁이야
2014-07-28
글 : 씨네21 취재팀

이건 리모컨 전쟁이야

오랜만에 수목드라마 삼파전이 흥미진진하다. 이준기/남상미의 <조선총잡이>(KBS2), 장혁/장나라의 <운명처럼 널 사랑해>(MBC)에 이어 지난 23일 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도 방영을 시작했다. 강박증에 시달리는 추리소설가 장재열(조인성)과 걸핏하면 화를 내는 정신과 펠로우 지해수(공효진)가 한집 생활을 하며 서로의 상처를 보듬어가는 이야기. 조인성, 공효진이라는 무적 조합에 김규태 PD, 노희경 작가 콤비라니, 아니 보고 배길쏘냐.

고궁의 여름밤

여름밤 고궁을 걷는 기분은 어떨까. 지난 4월에 이어 경복궁이 다시 한번 야간 개장을 실시한다. 7월30일부터 8월11일까지, 단 13일 동안만이다. 온라인 티켓은 지난 7월23일 오픈해 1시간 만에 매진됐지만, 매일 110여명이 입장할 수 있는 현장 판매 티켓이 남아 있다. 관람시간은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다.

GMF 2014 티켓 예매 시작!

가을바람이 불면, 그랜드민트페스티벌이 온다. 일단 티켓 예매부터 서두르자. 10월18, 19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열릴 페스티벌의 공식 티켓 예매가 7월31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된다.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에서 1인당 최대 4매까지 구매 가능하다. 가을밤, 잔디밭에서, 우리 모두 피스!

영화를 오래 기억하는 방법

<명량> 기자 시사회에 참석했던 <씨네21> 기자들은 영화 티켓을 받고 깜짝 놀랐다. 영화 속 이순신 스틸로 제작된 티켓이었기 때문이다. 영수증 형태의 기존 티켓에서 진화한 이 티켓의 정체는 CGV 포토티켓이다. 앞면에는 관객이 찍은 다양한 이미지를 삽입하고, 뒷면에는 영화 관람 정보를 기록하는 식이다. CGV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의 CGV 무비로그에 들어가 ‘내가 본 영화’를 선택해 나만의 포토티켓을 제작할 수 있다. CGV 온라인 예매 고객만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1천원.

고독한 ‘여자’ 미식가

여자 혼자 여행을 떠나 벌어지는 좌충우돌을 만화로 만난다. <배빵빵 일본식탐여행>의 다카기 나오코가 그리고 쓴 <나홀로 여행>은 소심함을 극복하고 혼자 낯선 곳을 돌아다니는 일의 즐거움과 어려움을 코믹하게 보여준다. 교토 기온에서 저녁 식사를 하려다 어쩐지 쑥스러워 결국 홀로 숙소에서 빵을 먹는 장면이 일품. 참고로 책 두권이 여행하는 곳은 오키나와 아에야마부터 홋카이도 하코다테까지 일본의 구석구석이다.

코믹 졸업사진의 지존 강림!

떴다! 의정부고 졸업사진! 올해도 어김없이 이어진 의정부고의 코스프레 졸업사진이 네티즌의 안구를 강타 중이다. 마릴린 먼로, 고승덕, 추사랑, 박찬호 등 당신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캐릭터가 한자리에 모였다. 5, 6년 전부터 시작된 이 오묘하고 아름다운 전통은 졸업을 앞둔 학생들이 각자의 잉여로움과 드립력을 겨루는 병맛 넘치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우울한 뉴스로 가득한 요즘, 아무 생각 없이 웃어보자(근데 너희 잘 생각해라. 이거 평생 남는다 ㅋㅋ).

첫 번째 가톨릭영화제가 열린다

오는 10월30일부터 4일간 가톨릭청년회관 다리에서 제1회 가톨릭영화제가 열린다. 가톨릭 영성을 담은 국내외 초청작 상영 및 단편 공모를 통한 신학생, 신부, 수녀, 수도자 등 성직자들이 직접 만든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계의 회복’을 주제로 한 첫 번째 특별전은 바로 성 프란치스코의 생애와 영성이다.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