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밤의 축제, 2017 서울인기페스티벌
사람들의 기운이 모이면 축제가 된다. 그래서 인기(人氣)다. 2016년 첫발을 디뎠던 서울인기페스티벌이 폭발적인 참여와 반응에 힘입어 올해 한층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돌아왔다. 8월 12일 오후 4시부터 새벽 4시까지 난지한강공원 젊음의 광장에서 진행되는 2017 서울인기페스티벌은 한강사업본부가 주최하는 한강몽땅여름축제의 프로그램 중 하나다. 뮤지션 20팀의 릴레이 공연은 물론 다양한 장르의 작가와 단체가 한데 모여 틀에 얽매이지 않은 전시와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여름 밤 진정한 축제를 만끽하고 싶다면 한강으로 달려가자.
한국에서 만나는 무민의 모든 것
핀란드 독립 100주년을 기념해 국내 최초로 <무민원화전>이 열린다. 9월 2일부터 11월 26일까지 84일간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진행된다. 화가 토베 얀손이 직접 그린 <무민> 원화부터 <무민> 저작권사가 소장해온 미공개 작품까지 볼 수 있는 자리로 70년이 넘는 <무민>의 역사를 한눈에 살필 수 있다. 티몬에서 3차 얼리버드 티켓을 7월 24일부터 8월 6일까지 판매하며 이후 판매 일정도 이미 공지돼 있으니 참고하시라.
나야 나, 워너원
<프로듀스 101> 시즌2 마지막 방송이 있던 날, 나는 지인들에게 투표 독려 문자를 여러 번 받았다. 그날 한 후배는 친구와 1박2일 합숙을 하며 A군의 센터 등극을 기원했다고 한다. 다 큰 어른들이 뭐하는 건가 싶었지만 실은 나도 생방 사수를 하고 있었다. 국민 프로듀서들의 지지로 탄생한 워너원이 출격한다. 이들의 첫 번째 미니 앨범이 8월 7일 발매된다. 예약 판매는 이미 시작됐다. 어서 픽 하시라!
굿즈 총집합 <폭스캐처> 블루레이 세트
플레인아카이브에서 <폭스캐처> 블루레이를 스틸북 버전으로 재출시했다. 패키지도 쿼터슬립(200장), 풀슬립(750장), 풀슬립(1300장), 디럭스 박스(1050세트) 총 4종이다. 버전별로 구성품이 상이하니 홈페이지에서 꼼꼼하게 살펴본 다음 구매해야 한다. 디럭스 박스 세트에는 메달과 실리콘 팔찌, 스포츠 타월, 에세이북과 각본집, 카드와 엽서, 포스터 등이 동봉되는 굿즈 종결판이다. 빠른 품절이 예상된다.
홍콩영화에 살어리랏다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영화와 공간’을 주제로 해 크리에이트 홍콩, 홍콩국제영화제협회와 공동으로 ‘창조적 비전: 홍콩영화 1997-2017’을 7월 26일(수)부터 8월 8일(화)까지 선보인다. 홍콩특별행정구 설립 이후 최근까지 제작된 홍콩영화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프루트 챈의 <메이드 인 홍콩>부터 2016년작인 웡춘의 <매드 월드>까지 서극, 두기봉, 허안화 등의 영화 10편이 상영되며 왕아귀 영화 등 7편의 특별상영이 추가된다. 자세한 시간표는 한국영상자료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길.
연극으로 만나는 조제
“이별의 이유는 여러 가지였지만… 아니, 사실은 하나다. 내가 도망친 것이다.” 이누도 잇신의 동명 영화로도 유명한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이 연극으로 제작된다. 9월 8일부터 10월 29일까지 대학로에 위치한 CJ아지트에서 초연할 이번 연극에는 츠네오 역에 백성현과 서영주, 김찬호가, 조제/쿠미코 역에 최우리, 문진아, 이정화가 캐스팅됐다. 티켓 예매는 7월 26일부터 인터파크와 YES24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