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life]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영감받은 마블×시디즈 얼티밋 컬렉션 출시
2018-05-02
글 : 송경원
마블 덕후 ‘끝판왕’ 아이언맨-캡틴 아메리카 의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arvel Cinematic Universe, MCU)는 21세기 영화의 새로운 빅뱅을 일으켰다. 아이언맨은 스스로 히어로임을 밝히며 히어로 영화의 공식을 파괴했고 캡틴 아메리카는 강철 같은 의지로 ‘어벤져스’를 이끈다. 올해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개봉과 함께 영화 속 히어로들이 스크린 바깥으로 넘어온다. 마블 히어로들이 활약하는 한 그들의 상징이 박혀 있는 물건들을 함께 공유하고 싶은 건 당연한 마음이다. 퍼시스 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마블×시디즈 얼티밋 컬렉션’도 그중 하나다.

히어로의 아이덴티티를 입힌 디자인

시디즈는 마블과 협업하여 마블의 대표 히어로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을 컨셉으로 한 최고급 사무용 의자 ‘마블×시디즈 얼티밋 컬렉션’을 선보인다. 국내 판매 1위, 수출 판매 1위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의 대표적인 테스크 체어인 T80은 시디즈의 역량을 집약시킨 플래그십 모델로 6년간 독일의 이토 디자인 스튜디오와 전체적인 디자인을 협업하여 출시한 최고급 기능성 의자다. 여기에 아이언맨의 디자인을 도입한 아이언맨_T80은 등, 좌판은 물론 중심봉과 하부 베이스까지 아이언맨 슈트를 상징하는 레드브라운 컬러를 적용했다. 거기에 메시 소재의 등판과 럼버 서포트(Lumber Support, 요추 지지대)의 커버를 아이언맨의 심장인 아크 리액터를 모티브로 디자인하여 일체감을 높였다. 럼버 서포트의 경우 음각으로 메탈릭한 느낌을 더해 한층 고급스럽고 세련된 감각을 연출했다. 헤드레스트(Head-rest, 머리받침) 역시 폴리우레탄 폼 프린트 기술을 활용, 히어로의 마스크를 새겨넣어 히어로의 디자인과 일체감을 높였다.

캡틴 아메리카와 디자인 콜라보를 한 캡틴 아메리카_T80 모델도 만만치 않다. 아이언맨 컬렉션과 마찬가지로 캡틴 아메리카의 상징인 방패를 모티브로 한 문양을 럼버 서포트에 배치, 한눈에 캡틴 아메리카를 연상할 수 있도록 했다. 머리받침에는 캡틴 아메리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헬멧 디자인을 기본으로 이니셜 ‘A’를 새겨넣었으며 전체적인 색깔도 마치 캡틴의 슈트를 입은 것처럼 정확하게 배열했다. 등, 좌판 부분은 캡틴 아메리카의 슈트 컬러인 네이비 컬러를 기본으로 하고 화이트 등판의 쉘, 크롬 느낌의 광택 알루미늄 소재 중심봉, 하부 베이스까지 캡틴 아메리카의 슈트를 재현해 일체감을 높였다. 또한 제품 구입 시 증정하는 마블 러그를 공간에 함께 배치하면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다.

앉아보면 다르다, 시디즈라 다른 인체공학 설계

팬심을 자극하는 상품은 무수히 많다. 캐릭터를 본떠 조형물을 만들 수도 있고 직접 이미지를 새겨넣을 수도 있다. 캐릭터가 사용하는 소품과 아이템을 직접 사용하며 대리 만족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완성도의 차이는 결국 디테일에서 갈린다.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의 디자인을 기존의 테스크 의자 속에 세밀하게 녹여낸 ‘마블×시디즈 얼티밋 컬렉션’은 단순한 모방을 넘어 생활 속의 일체감으로 다가온다. 영화가 현실과의 경계를 자연스럽게 넘나든다는 건 아마도 이런 방식이 아닐까. ‘마블×시디즈 얼티밋 컬렉션’은 그저 보기에만 좋은 장식용 치장과는 다르다. 얼티메이트 싱크를 적용, 등을 뒤로 기댔을 때 허리와 의자 사이 감격 틈새를 최소화해 어떤 자세도 견고하게 지지해준다. 게다가 등판 가까이 위치한 팔걸이의 위치, 좌석의 깊이와 각도, 머리를 받쳐주는 헤드레스트까지 사용자의 신체에 맞춰 조절할 수 있다. 시디즈 관계자는 “오랜 기간 시디즈를 꾸준히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특별한 제품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블 캐릭터를 적용한 사무용 의자를 선보이게 됐다”며 ‘마블×시디즈 얼티밋 컬렉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히어로가 상징하는 리더십과 자신감을 북돋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시디즈의 바람이 그저 홍보문구처럼 들리지 않는 이유다. 마치 우리를 지켜주는 히어로들처럼 사용자의 생활 건강을 보호해주는 의자에 걸맞은 옷을 입힌 셈이다.

시디즈는 ‘마블×시디즈 얼티밋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7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서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소비자가격보다 30% 할인된 가격인 69만원에 기간 한정으로 판매되며 모든 구매자를 대상으로 에어텍의 공기청정기 ‘마블 히어로’를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관람한 후 당신의 자세를 지켜줄 ‘마블×시디즈 얼티밋 컬렉션’에 앉아보자. 당신의 서재 역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일부가 될 것이다.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