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life]
레고로 돌아보는 2018년 블록버스터
2018-12-17
글 : 임수연
아쿠아맨부터 어벤져스까지 당신의 레고는?

12월 19일 개봉하는 <아쿠아맨>부터 스크린을 뜨겁게 달군 <어벤져스>까지 어느 때보다 다채로운 블록버스터영화가 우리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 한해였다. 마블과 DC 코믹스 등 1년간의 블록버스터 화제작을 총망라하는 레고를 정리했다. 가장 좋아했던 영화의 명장면을 재현한 레고를 조립하며 연말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혹시 우열을 가리기 힘들 만큼 다양한 작품을 좋아해서 여러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면, 큰맘먹고 12월의 통장은 레고에 양보하도록 하자.

<아쿠아맨>

등대지기 아버지와 아틀란티스의 여왕 사이에서 태어난 아서/아쿠아맨(제이슨 모모아)은 인간과의 공존을 거부하는 옴 왕에 맞서기 위해 전설의 무기 삼지창을 찾아 나선다. 이미 중국에서 선개봉해 연일 신기록을 수립하고 있는 <아쿠아맨>은 12월 19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다.

76095 레고 아쿠아맨 블랙 만타 공격

바다의 왕이자 심해의 수호자 아쿠아맨과 메라가 아쿠아맨의 숙적 블랙 만타와 수중전투를 벌이는 장면을 재현했다. 가로, 세로 길이가 25cm에 달하는 블랙 만타의 잠수함이 위협적인 모습을 자랑한다. 여닫이식 미니 피겨 조종석과 스프링 슈터 2개, 6연발 스터드 슈터, 엔진 2개를 갖춰 실감나는 전투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아쿠아맨의 삼지창과 검, 파워 블래스트 무기, 해저 보물과 상어 피겨 등 구성품이 다채롭다. 가격 4만9900원.

<신비한 동물사전>

조앤 K. 롤링은 <신비한 동물사전>에 이어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의 시나리오를 직접 집필하며 <해리 포터> 세계관을 확장하고 있다. 세계 곳곳에 숨어 있는 신비한 동물들을 찾아 나선 뉴트 스캐맨더(에디 레드메인)는 이 시리즈의 주인공이다.

75952 레고 신비한 동물사전 뉴트의 마법 생물체

<신비한 동물사전> 시리즈에 등장하는 뉴트 스캐맨더의 마법 가방을 재현했다. 접이식 가방을 펼치고 사다리를 따라 내려가면 마법생물들의 둥지와 은신처, 뉴트의 작업실 등 신비로운 세계가 펼쳐진다. 영화에서 눈길을 끌었던 마법 생물 에럼펀트, 오카미, 썬더버드, 니플러, 보우트러클을 직접 조립할 수 있다. 그외 주요 등장인물인 뉴트, 제이콥, 티나, 퀴니 4인의 미니 피겨와 아기자기한 액세서리도 함께한다. 총부품 수 694개, 가격 7만9900원.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멋진기영@kiyoungphotoblog.naver.com/squall1111)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빌런 끝판왕, 타노스는 6개의 인피니티 스톤을 획득해 전능한 힘을 갖게 된다. 그는 우주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인류의 절반을 몰살시키려는 계획을 실행하려고 한다.

76108 레고 어벤져스 닥터 스트레인지의 생텀 대결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닥터 스트레인지가 있는 곳으로, 홍콩과 런던, 뉴욕 등으로 이동할 수 있는 생텀 생토럼을 중심으로 영화 속 주요 장소를 옮겨왔다. 피자 가게, 피터 파커의 아파트도 확인할 수 있다. 생텀 생토럼 장식 창문과 각종 소품으로 장식된 3층짜리 뉴욕시 건물의 외관은 물론 내부 디자인도 정교하게 재현했다. 건물 뒤편을 통해 도끼와 검이 걸려 있는 무기 거치대, 팔걸이의자와 벽 폭파 장치가 설치된 도서관과 인피티니 스톤 받침대, 닥터 스트레인지의 사무실, 피터 파커의 방 등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총부품 수 1004개, 가격 14만9900원.

<블랙팬서>

‘시빌 워’ 이후 와칸다의 왕위를 계승한 티찰라(채드윅 보스먼)는 작은아버지의 아들 킬몽거(마이클 B. 조던)가 왕족으로서 자신 역시 왕이 될 자격이 있다고 나타난 후, 피할 수 없는 싸움을 시작하게 된다.

76100 레고 블랙팬서 로얄 탤론 파이터 공격

블랙팬서와 나키아가 악당 킬몽거와 율리시스 클로를 상대로 최후의 일전을 펼치는 장면을 연출했다. 미니 피겨 조종석, 스터드 슈터 2개, 미니 피겨를 가둘 수 있는 후미의 감방이 장착된 로얄 탤론 파이터가 들어 있다. 블랙팬서, 나키아와 디스크 블레이드, 킬몽거와 미사일 슈터, 율리시스 클로와 초음파 로봇 손 등 총 4개의 미니 피겨와 각종 무기로 실감나는 전투 놀이를 즐길 수 있다. 가격 4만9900원.

<앤트맨과 와스프>

‘시빌 워’ 이후 숨어 살던 스콧/앤트맨(폴 러드)은 양자 세계에 행크 핌 박사(마이클 더글러스)의 부인이자 1대 와스프 재닛(미셸 파이퍼)이 갇혀 있음을 알게 된다. 그를 구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고스트(해나 존 케이멘)는 ‘1대 와스프 구출 작전’을 방해한다.

76109 레고 앤트맨 퀀텀 렐름 탐험가

앤트맨이 탑승한 양자 전투차와 와스프가 고스트를 상대로 공중전을 벌이는 장면을 재현했다. 벌레 눈 모양의 여닫이식 미니 피겨 조종석,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벌레 팔, 스터드 슈터 그리고 발진, 정지비행, 비행 모드로 전환이 가능한 엔진을 장착한 양자 전투차가 들어 있다. 앤트맨, 와스프, 고스트 미니 피겨와 황금색 트로피도 포함됐다. 가격 3만4900원.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전편 <쥬라기 월드>의 사고 이후 테마파크 쥬라기 월드가 폐쇄되고, 이슬라 누블라 섬에 갇힌 공룡들은 화산 폭발로 멸종 위기에 처한다. 그들을 구해낼 것인가, 멸종시킬 것인가 여부를 두고 사람들간에 이견이 생기고, 클레어(브라이스 댈러스 하워드)와 오웬(크리스 프랫)은 공룡구출 작전에 뛰어든다.

75930 레고 쥬라기 월드 인도 랩터의 록우드 저택 난동

영화의 클라이맥스, 록우드 저택에서 오웬과 클레어, 블루가 메이지를 구출하기 위해 팀이 되어 인도 랩터와 결투를 벌이는 장면을 재현했다. 거대한 3층 규모의 저택은 사무실과 메이지의 침실, 실험실, 박물관 진열장을 모두 갖췄다. 오웬의 바이크와 박물관 중앙을 장식하는 조립식 트리케라톱스 뼈 등 소품도 들어 있다. 부서지는 창문과 무너지는 특수한 지붕이 설치돼 영화 속 긴박한 결투 시퀀스를 그대로 재현할 수 있다. 오웬, 클레어, 메이지, 밀스, 위틀리, 에버솔 등 주요 등장인물의 미니 피겨와 자유롭게 자세를 바꿀 수 있는 인도 랩터, 블루, 귀여운 아기 벨로시랩터의 피겨가 포함됐다. 총부품 수 1019개, 가격19만9900원.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스타워즈> 시리즈의 핵심 인물 중 한명인 솔로의 젊은 시절 이야기를 다뤘다. 밀수꾼이었던 그가 어떻게 친구들을 만나고, 추후 저항군에 합류하는 인물이 됐는지 그린다.

75212 레고 스타워즈 케셀 런 밀레니엄 팔콘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에서 한 솔로는 츄바카, 친구들과 함께 가장 빠른 우주선 밀레니엄 팔콘을 타고 여행을 떠난다. 이 제품은 밀레니엄 팔콘을 길이 48cm에 달하는 거대한 규모로 재현한다. 캐노피 탈착이 가능한 조종석과 스프링 슈터, 접시 안테나, 회전식 포탑, 탈출용 포드 등을 갖춰 더 재미있는 놀이가 가능하다. 또한 레고 <스타워즈> 시리즈 특유의 정교함으로 재현된 여닫이식 동체판, 화물칸과 데자리크 홀로그램 테이블, 바, 벙크 베드, 미사일 보관함, 하이퍼드라이브 장치와 수리 공구 등 소품도 갖췄다. 한솔로, 츄바카, 키라, 랜도 칼리시안, 콰이 톨사이트, 케셀 드로이드 미니 피겨와 DD-BD 드로이드도 함께 들어 있다. 총부품 수 1414개, 가격 26만9900원.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