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송강, 이진욱, 이시영, 이도현 주연, 이응복 감독의 웹툰 원작 <스위트홈> 충격적인 비주얼 첫 공개
2020-11-19
글 : 김현수

인기 웹툰 < 스위트홈 >(김칸비 각본, 황영찬 작화)과 < 미스터 션샤인 >을 연출한 이응복 감독의 만남이다.

12월 18일 넷플릭스에서 공개 예정인 < 스위트홈 >이 주연배우 4인의 스틸컷과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된 < 스위트홈 >은 낡은 아파트 ‘그린홈'의 주민들이 하루아침에 괴물로 변하는 급작스러운 재난 상황 속에서 함께 생존을 건 사투를 벌이게 된다는 이야기. 드라마의 원작인 웹툰 < 스위트홈 >은 내재된 욕망으로 인해 인간이 괴물로 변하는 장르적인 소재로 서스펜스를 선사해 인기를 얻었던 작품이다.

배우 송강이 연기하는 은둔형 외톨이 현수는 기이한 재난 상황 속에서 세상 밖으로 나오려고 하는 인물. 이진욱은 조폭으로 오해 받는 전직 형사 편상욱 역을 맡았다. 여러 작품 속에서 액션배우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던 이시영은 특수부대 출신의 전직 소방관 서이경 역을 맡아 남다른 판단력과 재빠른 전투기술을 앞세운 카리스마 넘치는 활약을 보여줄 예정. < 18 어게인 >의 주역인 라이징 스타 이도현은 타고난 냉철함으로 주민들을 이끄는 브레인 이은혁 역을 맡았다.

이번에 공개된 스틸컷과 티저 영상을 통해서 이 작품의 장르적 특징이나 스타일을 어렵지 않게 예상해볼 수 있다. 재난 상황의 고립된 아파트라는 작품의 배경을 보여주는 방식이 마치 슈팅게임의 일인칭 시점샷을 떠올리게 하며, 괴물과 맞닥뜨린 현수(송강)의 끔찍한 상황까지 짧게 묘사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과연 괴물들은 어떤 형상으로 작품에 등장하게 될까. 국내는 물론 할리우드 최고의 특수효과팀이 협업해 만들었다는 크리처 비주얼이 기대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 스위트홈 >은 12월 18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