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21 리뷰]
영화 '가을의 마티네' 후쿠야마 마사하루, 이시다 유리코 등 일본 톱스타들이 총출동한 로맨스 드라마
2020-12-29
글 : 이지현 (영화평론가)

세계적인 기타리스트 마키노 사토시(후쿠야마 마사하루)는 프랑스 언론사의 기자 고미네 요코(이시다 유리코)에게 첫눈에 반한다. 하지만 이들의 관계는 이어지기 어렵다. 요코에게는 오래된 약혼자가 있고, 항상 투어를 다니는 사토시의 입장에서도 물리적 거리를 좁히기는 어렵다. 그러던 중 파리에서 폭탄 테러가 일어나 요코의 동료가 목숨을 잃는 사건이 발생한다. 상처 입은 그녀를 사토시가 위로하며 둘은 친해지지만, 운명은 그들 편이 아니다. 마침내 도쿄에서 만나기로 한 날, 이번에는 사토시의 측근에게 사고가 생겨 약속은 완전히 어긋나게 된다.

히라노 게이치로의 베스트셀러 <마티네의 끝에서>를 원작으로 한 <가을의 마티네>는 40대의 멜로를 주축으로, 후쿠야마 마사하루와 이시다 유리코 등 일본 톱스타들이 대거 등장하는 로맨스 드라마다. 주인공의 직업에서 짐작하듯 극의 전반에 클래식 기타가 흐르고, ‘도쿄, 파리, 뉴욕, 마드리드’ 등 화려한 로케이션도 볼거리를 제공한다. <용의자 X의 헌신>(2008)과 <한여름의 방정식>(2013) 등 후쿠야마 마사하루와 여러 번 작업한 적 있는 니시타니 히로시 감독은 이번에도 특유의 섬세하고 중후한 연출을 보여준다. 계속해서 우회하는 인물들간의 관계가 주는 ‘내러티브의 어긋남’이 매력이지만, 지나치게 매끄러운 화면의 질감이 다소 감정을 상쇄시킨다. 그럼에도 124분 러닝타임이 지루하지 않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