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봉준호 감독의 차차기작은 애니메이션 外
2021-05-14
글 : 씨네21 취재팀
사진 : 백종헌

봉준호 감독의 차차기작은 애니메이션

봉준호 감독이 한국 애니메이션을 만든다. 심해 생물과 인간들이 얽혀 있는 드라마이며, 한국 시각특수효과(VFX) 전문 회사 포스크리에이티브파티가 제작과 VFX 작업을 맡아 풀 CG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봉준호 감독은 이 작품을 2018년부터 구상하고 준비해 지난 1월 시나리오 작업을 마쳤다. 봉준호 감독은 현재 영어 실사 작품이 될 미국 프로젝트도 준비 중이다.

SGK, 김정석 영진위 사무국장 임명 건에 대해 입장 밝혀

김정석 영화진흥위원회(이하 영진위) 사무국장 임명 건에 대해 한국시나리오작가조합(이하 SGK)이 입장을 밝혔다. 5월 10일 SGK는 “김정석 신임 사무국장 임명에 큰 문제가 없다는 영진위의 사실관계 확인 보고서의 대전제에 심대한 의구심이 든다”며 협회 공금의 70%를 업무와 무관하게 사적으로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업무활동비로 인정하게 된 근거를 밝힐 것을 촉구했다. 그렇지 않을 경우 김정석 신임 사무국장이 영진위 9인 위원회에 제출했던 소명서와 영진위 보고서는 모두 반려되어야 한다는 것이 SGK의 입장이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 아시아 최대 버추얼 스튜디오 오픈 예정

버추얼 프로덕션 플랫폼 기업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이 아시아 최대 규모의 버추얼 스튜디오를 만든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내년 초까지 총면적 2만9천평 규모의 아시아 최대 버추얼 스튜디오 인프라를 구축해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의 기획부터 제작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버추얼 프로덕션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사업 방향을 발표했다. 최근 VFX 전문 기업 모팩을 자회사로 인수한 후 오는 6월 하남에 버추얼 스튜디오 ‘VA STUDIO HANAM 1, 2, 3’을, 하반기에 일반 스튜디오인 ‘VA STUDIO HANAM 4, 5’와 아트센터, 부속시설 등을 공개할 계획이다.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