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21 리뷰]
[리뷰] '굴뚝마을의 푸펠' 밤하늘의 별을 만나기 위한 루비치와 푸펠의 모험
2021-05-26
글 : 박정원 (영화평론가)

아침부터 밤까지 새까만 연기로 하늘이 뒤덮인 굴뚝마을에 외톨이 굴뚝청소부 루비치(아시다 마나)가 살고 있다. 밤하늘의 별을 믿지 않는 마을 사람들과 달리 루비치는 별의 존재를 믿고 있다. 사람들에게 거짓말쟁이 취급을 당하던 아빠 브루노가 루비치에게 별의 존재를 알려주었던 것. 아빠는 어느 날 홀연히 사라져버렸지만, 루비치는 별의 존재에 대한 믿음을 놓지 않는다.

한편 핼러윈데이에 쓰레기 더미에서 태어난 ‘쓰레기 사람’ 푸펠(쿠보타 마사타카)이 사람들에게 쫓기다 루비치를 만나고, 두 사람은 친구가 된다. 우여곡절 끝에 끈끈한 우정을 쌓은 루비치와 푸펠은 마침내 마을을 뒤덮고 있는 연기 너머 하늘을 향한 모험에 나선다. 마을의 진실을 밝혀내고, 밤하늘의 별을 만나기 위한 두 사람의 노력은 기적을 이뤄낼 수 있을까.

히로타 유스케 감독의 <굴뚝마을의 푸펠>은 연기로 뒤덮인 굴뚝마을에서 별의 존재를 믿는 루비치와 푸펠이 진실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어드벤처물이다. 제작에도 참여한 코미디언 겸 동화 작가 니시노 아키히로의 인기 동화책을 원작으로 한다.

상상 속 굴뚝마을을 생생하게 구현해낸 섬세한 작화와 다채로운 색감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이 즐길 만한 무난한 구성을 갖추고 있다. 꿈과 믿음, 용기에 대한 메시지를 뭉클하고 따듯하게 전달하며 여운을 남긴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