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21 리뷰]
[리뷰] '썰' 졸지에 살인을 저지른 세 사람의 실내극
2021-06-02
글 : 김태호 (객원기자)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던 정석(강찬희)은 주급 200만원 아르바이트를 제의받고 외딴 산골 저택으로 향한다. 아르바이트는 혼수상태에 빠진 의문의 회장(장광)을 간호하는 일. 저택에서 먼저 일하던 이빨(김강현)이 정석을 반갑게 맞이한다. 쉬는 시간을 틈타 이빨은 정석에게 엽기적인 ‘썰’(이야기)을 푸는데 정석은 이를 반신반의하면서도 흥미로워한다.

어느새 이빨의 지인 세나(김소라)까지 합류해 이야기판은 더욱 커진다. 그런데 의식을 되찾은 회장이 갑자기 이들을 공격하고 몸싸움이 벌어지는 과정에서 회장의 숨이 끊어지고 만다. 졸지에 살인을 저지른 세 사람. 상황을 CCTV로 감시하던 충무(조재윤)가 저택을 방문해 뒷수습을 지휘한다. 각자의 꿍꿍이를 감춘 네 인물 뒤로 또 다른 미궁의 그림자가 드리우기 시작한다.

실내극은 배경이 단조로운 탓에 연기자의 역량이 크게 요구된다. <썰>은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맹활약하는 김강현과 조재윤을 적재적소에 기용해 영화의 무게추를 맞춘다. 아이돌 그룹 SF9의 멤버 강찬희와 드라마에서 입지를 다진 김소라도 주연배우로서 제 몫을 톡톡히 해낸다. 문제는 영화의 상당 분량을 차지하는 ‘썰’이다. 음담패설과 잔혹 범죄담으로 가득한 ‘썰’의 향연은 자극적일 뿐 유머로 통할지는 의문스럽다. 여성 캐릭터 세나를 성적 대상과 요부로만 묘사하는 영화의 태도에도 아쉬움이 남는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