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고 이춘연 씨네2000 대표, 부산국제영화제 공로상 수상 外
2021-06-04
글 : 씨네21 취재팀
사진 : 씨네21 사진팀

고 이춘연 씨네2000 대표, 부산국제영화제 공로상 수상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올해의 한국영화공로상 수상자로 고 이춘연 대표를 선정했다. 한국영화공로상은 해외 영화계에 한국영화를 소개해 세계화에 기여한 영화인에게 수여하는 상이지만 올해는 한국 영화산업에 공헌한 이춘연 대표의 업적을 높이 사 예외적으로 선정하게 됐다고 영화제측은 설명했다. 부산국제영화제는 10월 6일 개최되며, 개막식 행사 때 공로상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 백신 접종하면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관람료 반값

한국상영관협회는 지난 6월 1일 ‘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함께 이겨내요!’ 캠페인을 발표하고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에 한해 영화 관람료 할인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코로나19 백신 1, 2차 접종을 마친 관람객이 전자 예방 접종 증명서 또는 확인서를 소지하고 3사 극장을 찾으면 동반 1인까지 우대 가격으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1차 접종만 받은 경우에도 해당하며, 우대 가격은 5천~6천원으로 책정됐다.

임승현 감독의 <홈리스> 제50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한국 극영화 중 유일

헤르윈 탐스마 영화제 프로그래머는 “한국뿐 아니라 전세계가 마주한 사회적 이슈, 젊은 세대의 주거 공간 부족과 고령층의 고독 같은 문제를 흡인력 있게 다뤘다”라며 초청 이유를 밝혔다. 로테르담국제영화제는 올해 섹션을 나눠 2월, 6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하버 섹션에 초청된 임승현 감독의 <홈리스>는 6월 2일부터 6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상영된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