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BTS 출연하는 '프렌즈: 리유니언' 국내에서 가장 빨리 보는 방법은?
2021-06-14
글 : 배동미

6월25일부터 미국 시트콤 <프렌즈>의 멤버들이 총출동한 <프렌즈: 리유니언>을 한국에서도 볼 수 있다. 미국에서 약 한달 전 OTT플랫폼 HBO맥스를 통해 공개된 <프렌즈: 리유니언>이 캐치온과 웨이브, OCN을 통해 공개된다. <프렌즈: 리유니언>은 NBC의 인기 시트콤 <프렌즈>의 원년멤버들이 다시 뭉친 특별 에피소드로, 주연배우 제니퍼 애니스톤, 커트니 콕스, 리사 쿠드로, 데이빗 쉼머, 매튜 페리, 맷 르블랑이 모두 출연한 작품이다.

국내에서 <프렌즈: 리유니언>을 가장 빨리 보는 방법은 영화 월정액 서비스 캐치온의 VOD를 재생하는 것이다. 캐치온 가입자는 6월25일 금요일부터 캐치온 홈페이지와 모바일, 스마트 패드를 통해 VOD로 <프렌즈: 리유니언>을 볼 수 있다. 공개 시각은 24일 목요일 밤에서 25일로 넘어가는 자정으로, 사실상 목요일 밤에 볼 수 있는 셈이다. VOD가 아닌 방송으로도 <프렌즈: 리유니언>을 볼 수 있는데 캐치온 TV 채널은 25일 밤 9시에 해당 쇼를 방영할 예정이다.

26일부터는 OTT 플랫폼 웨이브를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다. 웨이브는 25일 금요일밤에서 26일로 넘어가는 자정에 <프렌즈: 리유니언>을 스트리밍으로 공개한다. 영화 TV 채널 OCN에서는 7월2일 금요일 저녁 6시30분 <프렌즈: 리유니언>을 방영할 예정이다.

<프렌즈>는 1994년부터 2004년까지 시즌 10, 총 에피소드 236회를 기록한 미국의 대표적인 장수 시트콤이다. 미국 뉴욕 맨해튼을 배경으로 6명의 남녀 청춘들이 우정과 사랑을 나누는 이야기로, 미국 현지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프렌즈: 리유니언>은 시리즈의 주요 배경이었던 커피숍과 아파트를 그대로 재현한 세트장에서 촬영되었으며, 한국 아이돌 방탄소년단과 팝스타 저스틴 비버, 레이디 가가, 축구선수 데이비드 베컴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