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기담> <장화, 홍련> <폰> 리마스터링 버전 재개봉
2021-07-14
글 : 남선우
<장화, 홍련>

<기담> <장화, 홍련> <폰>의 리마스터링 버전을 스크린에서 만날 수 있다.

CGV가 매월 한국영화 명작을 선정해 상영하는 시그니처K 기획전의 7월 테마로 ‘한국공포영화명작전’을 실시한다. 이번에 상영될 작품은 2000년대에 한국 웰메이드 공포 영화로 사랑받은 <기담> <장화, 홍련> <폰>으로, 세 편 모두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다시 볼 수 있다.

<기담> <장화, 홍련> <폰>

정식, 정범식 감독의 2007년 작 <기담>은 슬프고도 잔혹한 세 가지 사랑 이야기를 엮은 옴니버스 호러다. 1942년 경성의 한 병원을 배경으로 삼은 이 영화는 우아하고 감각적인 비주얼로도 호평을 받았다. <장화, 홍련>은 김지운 감독이 2003년에 발표한 작품으로, 새 엄마를 만난 자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나날을 그린다. 배우 임수정, 문근영, 염정아의 호연으로도 오래 기억되는 <장화, 홍련>은 한국의 대표 호러 명작으로 꼽힌다. 배우 하지원이 주연한 <폰>은 이상한 휴대전화로 인해 벌어지는 공포를 다룬다. 2002년 당시 참신한 소재로 주목받은 <폰>을 시작으로 안병기 감독은 <분신사바> 시리즈, <어느날 갑자기> 시리즈 등 다수의 공포 영화를 연출 및 제작했다.

<기담>은 7월14일, <장화, 홍련>은 7월21일, <폰>은 7월28일부터 CGV 시그니처K관에서 볼 수 있다. 한편 CGV는 8월의 시그니처K 작품으로 류승완 감독의 첫 장편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를 상영할 예정이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