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21 리뷰]
[리뷰] 기이한 비주얼과 아슬아슬한 수위의 오싹한 농담 '아담스 패밀리 2'
2021-11-17
글 : 김철홍 (평론가)

평범하지 않다는 이유로 사람들로부터 배척당하는 삶을 살던 아담스 패밀리. 1편에서 우여곡절 끝에 마을 사람들과 더불어 살게 된 그들은 얼마간 평범한 삶을 보내고 있다. 그러던 중 장녀 웬즈데이(클로이 머레츠)는 사춘기를 겪는데, 동생 퍽슬리(제이본 워너 윌튼)를 없애고 싶어 할 만큼 그 증상이 심상치 않다. 아빠 고메즈(오스카 아이작)와 엄마 모티시아(샤를리즈 테론)는 가족의 힘으로 이를 극복하기 위해 3주 동안 긴 여행을 준비한다. 이때 갑자기 나타난 의문의 방문객이 웬즈데이의 출생의 비밀에 관해 얘기하자 웬즈데이의 방황은 걷잡을수 없게 된다. 그렇게 가족은 갑작스레 이별여행을 준비해야 하는 상황에 처한다.

원작 만화의 인기와 애니메이션 시리즈 첫편의 흥행에 힘입어 그렉 티어난과 콘래드 버논이 다시 한번 공동 연출을 맡았다. 1편이 독특한 패밀리 구성원과 시리즈의 세계관을 소개한 작품이었다면, <아담스 패밀리2>는 세상 모든 가족에게 일어날 법한 일 중 하나를 가져와 이야기를 선보인다. 결과적으로 가족의 소중함을 말하는 데는 성공 했지만, ‘아담스 패밀리’만이 지닌 고유의 주제 의식은 다소 희미하게 느껴진다. 그럼에도 애니메이션이기에 볼 수 있는 기이한 비주얼과 그에 걸맞은 패밀리의 아슬아슬한 수위의 오싹한 농담은 여전히 큰매력 포인트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